현진 RE DEL
(2008/05/11 02:34)
답:
화장품은 다 거기서 거깁니다.
... DEL
(2008/05/13 08:08)
남자분이시죠?

ex:지나가다 RE DEL
(2008/05/11 02:38)
남자 화장품은 크리니크가 짱입니다. 아 관계자 아님..
김왕장 DEL
(2008/05/11 08:18)
그냥 지나갈 수 없는 댓글이다.

정말 크리니크가 짱. 피부체크도 해쥼니다.
Clyde DEL
(2008/05/11 16:22)
크리니크가 알콜 성분 들어있고 독하다던데 그래서 남자분들한테 더 잘 맞나보네요.
하냥 DEL
(2008/05/12 12:07)
딴소린데 저 크리니크 샘플 받은 게 있는데.. 오빠도 오빠친구들도 화장품은 전혀 안 쓴대서 방치중입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은 메일 달라~
모범H DEL
(2008/05/13 12:33)
하냥님//
혹시 필요할지도 모르니 만나서 결정하도록 하죠
제 메일주소는 puchon81@핫멜닷껌 입니다

시게니아 RE DEL
(2008/05/11 02:43)
화장품이 뭔가요 먹는건가요 우걱우걱

그냥 하는 소리 RE DEL
(2008/05/11 03:33)
그보다 그런 대화를 할 수 있는 여자친구들이 있다니... 당신은 이미 인생의 승리자입니다

아키 RE DEL
(2008/05/11 04:19)
그보다 그런 대화를 할 수 있는 여자친구들이 있다니... 당신은 이미 인생의 승리자입니다 (2)

눌곰 RE DEL
(2008/05/11 05:03)
음...몇가지 생각난대로 적어봅니다.

일단 내용물이 만약 본품과 다르다면 일단 법적으로도 사기 관련이 성립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고요(잘 모르지만요;).

둘째로는 비용인데, 제가 상상하기로는 아마 용액이 이렇게 많이 있어가지고 그거를 라인 돌면서 기계로 용기에 쭉쭉 짜넣겠죠?

근데 한 상품에 대해서 용액이 2가지 버전이 있어야 된다는 건 공장 생산라인이 샘플용으로 또 따로 하나 있어야 되는 것 아닐까요? 그래서야 비용이 더 들 텐데;

눌곰 RE DEL
(2008/05/11 05:12)
샘플이 제공되는 규모도 본문에서 다뤄져서 적어보자면,

비슷한 예라면 예랄까 저도 마트에서 알바를 하면서 본 건데, 예를 들어 과자에 덤 전용으로 생산되어져 나오는 증정 전용이 있죠. 쵸코파이 2입짜리라든가 말이죠. 들어오는거 보면 막 증정만 커다란게 세박스씩 오고 그래요. 근데 그게 이렇게 사는 사람 입장에서 볼 땐 증정용 많이 만드는 것 같아도 막상 정식제품 팔리는 양 보면 진짜 어마어마합니다. '이건 뭐 슈ㅣ발 해운대 사는 사람 전부다 쵸코파이만 먹냐' 싶을정도로 많이 팔리거든요.

화장품 회사도 뭐 약간 차이는 있겠습니다만 애초에 생산량 자체가 정품과 샘플의 양이 적절히 이익이 남을 수 있도록 비율이 조절된 채로 출하되리라 예상되네요.

아마 샘플의 경우 각 회사의 대리점 영업사원들이 화장품 가게마다 돌면서 뿌릴텐데요. 결국 이 영업사원이 본사로부터 따낼 수 있는 증정품의 수량에 한계가 있을겁니다. 따라서 가게 측에서도 영업사원에게 긁어낼 수 있는 양도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고, 또 그러므로 그 가게에 자주 들르는 단골이라 해도 가게에서 모을 수 있는 샘플의 양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는 것이 저의 주장임미다.

그리고 그렇다고 하면, 더욱 더 정품 대비 생산량이 적을 샘플 생산을 위해 뭔가 추가투자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고요. 하여 저는 정품 샘플 동일론자입니다.

만약 품질의 차이가 있다고 하면 본문에서도 언급되었듯이 장기보관으로 인한 유통기간경과라든가 하는 것이 예상됩니다.


뭐 반론도 예상이 되긴 합니다; 공장 라인이라고는 해도 일단 정품용 생산량을 다 생산하여 할당량을 맞춘 다음에 용액의 비율을 조정하여 샘플의 생산을 시작할 수도 있겠네요. 어라...이렇게 되면 간단한데서부터 나의 이론이 부정되는데 이거;
레몬라임 DEL
(2008/05/11 07:50)
뜬금없지만 전 그 해운대에 거주(...)
TECCI DEL
(2008/05/11 14:03)
해운대엔 안살지만 같은 부산이라 움찔
-- DEL
(2008/05/12 12:05)
나도 해운대에요 와하핫 홈에버? 홈플러스?

Bero RE DEL
(2008/05/11 05:45)
그보다 그런 대화를 할 수 있는 여자친구들이 있다니... 당신은 이미 인생의 승리자입니다

그것도 한밤 중에...

ena RE DEL
(2008/05/11 07:42)
정품과 샘플간의 품질차이는 존재한답니다. 대부분 샘플은 보통 신제품의 홍보기간동안 생산하는데요, 이때는 화장품회사 직영공장에서 철저한 품질관리하에 생산이 됩니다. 이때 함께 출시된 정품과 샘플은 성분및 품질차이가 동일해요. 그렇게 신상품 출고를 하고 나면 앙케이트 조사라던가 설문 결과에 따라 조금씩 성분이나 더 높은 수익성을 위해 싼 재료(예:물)의 비중을 높이거나 합니다. 또 다른경우는 다른 업체와 계약을 하고 그 화장품 제조자체를 넘겨버리기도 하는데요, 이때는 성분이 같아도 기계나 인력에따라 또 조금씩 품질 차이가 발생하고요, 납품업체측에서 돈을 더 많이 벌기위해 성분을 바꾸거나 마이너다운 시키기도 하지요. 보통 이렇게 품질이 저하된 제품이 시중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정품" 이고요, 초기 샘플과 함께 생산된 샘플과 동일한 품질의 정품은 "시제품" 으로 화장품 초반에 홍보용으로 여기저기 뿌려지거나 금방 동이나지요. 그래서 샘플과 정품의 품질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이시테아 DEL
(2008/05/11 10:17)
뭐랄까... 샘플이 더 좋은 거였군요!!!
지나가던무명 DEL
(2008/05/11 11:12)
오오 일용할 정보 오오...
화장품 업계에 몸담으신 듯? 'ㅅ'
코끼리엘리사 DEL
(2008/05/11 15:17)
화장품은 아니지만 N사에서 10년 전쯤 낸 라면도
초기제품은 친구 아버님 공장에서 만들다가
어느정도자리 잡히니 계약금이 더 싼
다른 공장으로 바꾸더라고 하더군요.
ㅐㅐ DEL
(2017/01/22 06:16)
업계에 종사하셨나요..

이런거 하나 둘이 아니지요. 요즈음은 아웃소싱이 일반적인지라.

본사가 공장을 가지는 시대가 아니라서.

오오 RE DEL
(2008/05/11 09:16)
리라쨩..부러워..

Kadalin RE DEL
(2008/05/11 09:40)
알로에를 재배하여 그것을 갈아서 씁니다.

33 RE DEL
(2008/05/11 10:03)
그보다 그런 대화를 할 수 있는 여자친구들이 있다니... 당신은 이미 인생의 승리자입니다

... RE DEL
(2008/05/11 10:38)
그러니까..
샘플만 쓰라는 이야기지요?;

지나가던무명 RE DEL
(2008/05/11 11:11)
그럴싸한 의견 'ㅅ'

erniea RE DEL
(2008/05/11 11:16)
참고로 지금까지 얘기는 모두 거짓말입니다.

프로비 RE DEL
(2008/05/11 12:28)
어휴. 여자친구들이 있으시군요.

인생의 승리자시네요.

애무 RE DEL
(2008/05/11 12:31)
그러니까... 이건 자랑글이로군요? ;ㅂ;

sr RE DEL
(2008/05/11 13:10)
-_-; DHC 샘플보고 샀는데.. 오히려 트러블이 우두두두두두

D.D RE DEL
(2008/05/11 13:23)
갑자기 크리니크에 대한 호감도만 쓸떼없이 상승되어 버렸습니다.

타마누님 RE DEL
(2008/05/11 14:21)
마트 유통업계에 근무하고 있는지라 잠시 글을 쓰자면...

화장품이나 기타 다른 '먹거나 바르는 계열'의 모든 제품엔 유통기한, 혹은 보존기한이 표시되게 되어있습니다. 회사나 마트에선 그걸 관리 감독할 책임이 있고요.


샘플 화장품도 역시 보존기한이 써져 있는데, 대개 100개들이 박스에 표기가 되기 때문에 낱개로 주는 샘플엔 표기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예를 들자면 초코파이 박스엔 유통기한이 찍혀 있으나 낱개 알맹이엔 찍혀있지 않다고 이해하시면 될겁니다. 물론 먹는 제품엔 일일이 다 써져 있어야 합니다.)

왜 샘플 낱개엔 보존기한이 찍혀있지 않나하면-

샘플의 개념은 '그때 받아서 바로 써본다'라는 관념이 있는데다가 상품의 변형정도를 바로 알 수 있기 때문에 만에 하나 상한다 할 지라도 소비자가 바로 알 수 있기 때문이죠.


샘플과 정품간의 품질차이는 잘 모르지만 리라쨩 님께서 아시는 H양의 의견에 대해 정정하고자 글을 씁니다.

RE DEL
(2008/05/11 14:42)
H양의 의견을 반박하자면 저는 샘플 써보고 많이 삽니다.
제 주변의 여자들도 대부분 그렇습니다. -ㅂ-;


SD RE DEL
(2008/05/11 15:23)
프로그램의 버젼처럼 화장품에도 버젼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무슨무슨 크림 08년식처럼 메이져 버젼업이 있는가 하면 라벨 상으로는
눈에 안보이는 마이너 버젼업도 있지요.

샘플이건 정품이건 그 가게에서 새로 받은것도 있고 예전것도 있고 해서 각각의
성분비가(설명서 상으로는 알 수 없는)미묘하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장품은 보관 시에 온도나 습도, 기온에 따라 조금씩 변질되기 때문에
점성이나 향에 약간의 차이가 날 수도 있구요(그래서 1년 이상 장기사용은 비추)

특히나 샘플의 경우 단기사용이 전제되어있기 때문에 변질에 대한 방어책이
취약한 편입니다.

크아악 RE DEL
(2008/05/11 15:27)
흠/ 당신도 인생의 승리자!!!
Fe DEL
(2008/05/11 21:10)
말을 보아하니 여자분 같으신데..

샘플이라... RE DEL
(2008/05/11 17:49)
작은 규모의 화장품 공장에서 알바를 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다니던 곳이 특이한것인지 모르겠지만 (소형이니까요)
화장품의 레시피를 받아와서 거기서 일정량을 덜어서 샘플용을 만들더군요(정품과 완전 같음)
다만 비싸다고 알바생에게 스킨샘플 하나 주지 않더구요

Humm RE DEL
(2008/05/11 19:43)
샘플 써보고 사는 사람도 많은데 ㅜ_
제 주위에선 <샘플이 더 좋은 것 같다>는 의견이 다수.

흐음.. RE DEL
(2008/05/11 22:09)
아무래도 품질관리가 잘되고 샘플이 본 제품보다 빠르게 소모되기 때문에

그럴 겁니다. 주변의 대부분이 샘플이 좋다고 하더군요.

크아악 RE DEL
(2008/05/12 01:53)
Fe/ 5월 20일에 예비군을 받는 남자입니다만....-_-;
Xypher DEL
(2008/05/12 11:20)
크아악 2008/05/11 15:27 댓글주소 | 수정 | 삭제 | 댓글
흠/ 당신도 인생의 승리자!!!


아니, 저 인생의 승리자 분이 여성분인 것 같단 얘기죠.

마유라 RE DEL
(2008/05/12 03:53)
저도 해운대에 거주! 했지만 지금은 서울에 유학왔어요.

그리고 화장품 샘플은 따로 생산하는지 여부를 잘 모르겠는데...음식류는 시식코너 전용으로 나온게 맛있어요.

아리스토 RE DEL
(2008/05/12 08:32)
그래요? 전 이때까지 샘플과 정품의 성분을 달리 만들어서 얻는 이익보단
샘플을 따로 만드는데 들어가는 공정이 더 비싸기 때문에 샘플과 정품의 성분이 차이가 없다고 알고 있었어요.
리플을 읽어보니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전 샘플을 써보고 화장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 주변이나 제가 가는 커뮤니티에서도 그런 여자분들이 많구요.

마지막으로 덧붙이자면 크리니크는 성분이 좀 독하기 때문에 샘플이나 다른 사람이 쓰는 거 써 보고 사시는 게 나을 거에요.
가격도 그다지 착하지 않으니까(제 기준에서지만) 못 쓰면 아깝잖아요~

... RE DEL
(2008/05/13 08:40)
화장품 업계야 제가 그 쪽 사람이 아니니까 잘은 모르지만
식품업계같은데서 하는 거 보면 충분히 다르게 만들 수 있다고 봐요. 좋든 나쁘든..

작은악마 RE DEL
(2008/05/13 08:54)
화장품 회사에 다니는 분과 사귄적이 있어서 들었습니다.


샘플과 상품은 똑같은 제품이 들어갑니다.

따로 공정을 만드는게 더 힘듭니다.

문제는 위의 제조년월일 표시가 문제입니다.
샘플은 만들어지긴 해도 그것의 표시가 힘드므로... 간혹 오래된것들이 돕니다.

그저 그것의 문제일뿐입니다.


문제는 제조년월일이 넘어가는 경우가 꽤 된다는거더군요..

풍량도 RE DEL
(2008/05/13 15:22)
제가 알기론 화장품 샘플도 공짜는 아니던데요-_-;
가게에서도 샘플을 구입하는 경우도 있던데..

CHiKA RE DEL
(2008/05/13 16:56)
느낌탓인지 뭔지 몰라도..제가 민감성 피부라 샴푸, 화장품, 비누 바꾸면 바로 피부가 두드러기 나는데..
샘플 쓰니까 멀쩡하더라구요.
비싼 돈 주고 화장품 샀더니만 다시 두드러기 나고..--

아부라 RE DEL
(2009/05/19 20:03)
샘플이 산화되지 않은 상태로
밀폐되어 보존되므로
정품보다 좋습니다
전설 DEL
(2009/06/01 15:43)
1년 뒤에 다셨길래 저도 한마디만..
샘플 같은경우. 부작용등에 대한 보상 및 보증관계가 전무 합니다. 단기간 사용을 전제하기 때문에 유통기한 등의 표시도 없구요. 제조 및 유통회사도 검증되지 않은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샘플만 모아서 쓰는 사람도 많든데 얼굴에 바르는거.. 돈 몇푼에 함부로 하거나 샘플이 더 좋다는 소문에 잘못 휩쓸리다간.. 큰돈 날리거나 인생망칩니다.

1 RE DEL
(2009/07/03 03:39)
샘플을 만든다는것은 마케팅효과를 인정하는것이죠
샘플이 별로인만큼 마케팅효과는 적은것이죠

애초에 샘플의 마케팅효과를 인정하지 않는다면, 샘플을 안만드는게 낫죠.
샘플제작비용을 쓸필요도 없는거고
제품의 품질을 분산시킬필요가 없는겁니다.

이런 판단을 한다면 쓸데없는짓은 안하겠죠?

http://highgag.com/

1 RE DEL
(2009/07/03 03:41)
샘플을 만든다는것은 마케팅효과를 인정하는것이죠
샘플의 품질지 낮으면 마케팅효과도 낮죠

애초에 샘플의 마케팅효과를 인정하지 않는다면,
샘플을 안만드는게 낫죠. 샘플제작비용을 쓸필요도 없는거고
제품의 품질을 분산시킬필요가 없는겁니다.

이런 판단을 한다면 쓸데없는짓은 안하겠죠?

http://highgag.com/

333 RE DEL
(2014/06/26 22:53)
상식적으로 생각했을 때 원료대비 제품가격을 놓고 볼 때 거의 말도 안되는 가성비 를 자랑하는 사업 중 하나인 화장품 사업이 겨우 샘플 가격이 부담되서 품질을 낮춘다는 건 말이 안 되죠








Powered by Tattertoo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