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같은 시기에 일어난 역사적 사건들
● 엘리자베스 여왕과 마릴린 먼로는 생일이 딱 40일 차이로, 둘 다 1926년에 태어났다.
● 오빌 라이트 (라이트 형제의 동생)가 죽었을 때 닐 암스트롱 (달에 착륙한 인류 최초의 우주 비행사)는 이미 17살이었다.
● 프랑스 단두대의 사용이 금지되던 해와 MS-DOS가 발표 된 해는 같은 해 (1981년)
● 그 위대한 피라미드의 건설이 시작되었을 때(4500년 전), 시베리아 연안 브란겔랴 섬에는 아직 매머드가 서식하고 있었다.
● 스톤헨지와 피라미드는 거의 같은 시기에 만들어졌다.
● 모차르트의 전성기과 미국 독립전쟁은 같은 시기.
● 링컨과 다윈은 동일한 날(1809년 2월 12일)에 태어났다.
● 공자가 죽은 10년 후 소크라테스가 태어났다.
● 최초의 상용 팩스 서비스는 남북 전쟁이 끝난 해(1865년)와 같다.
● 아우슈비츠 수용소에 수용이 시작된 며칠 후 맥도날드 사가 설립되었다. (1940년)
● 사무라이의 시대에 태어난 사람은 원자폭탄을 봤다. 일본 근대화의 속도를 말해준다.
● 중국에서 노예 제도가 폐지 된 것과 최초의 상용 비행이 시작된 것은 1910년.
●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나무는 매머드가 멸종된 시기 이미 1000살이었다.
● 영국의 마지막 공개 사형은 많은 사람들이 지하철을 이용해서 보러 갔다.
● 1971년 미국이 달에 경량 월면차를 굴리던 때, 스위스에서는 처음으로 여성에게 선거권이 주어졌다.
● 칼 마르크스는 링컨 대통령의 지지자로, 그에게 편지를 쓴 적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