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상에는 수학이나 물리 등에 관한 다양한 법칙이 존재한다.
역사 속에서 수많은 현자들과 과학자들이 우리에게 남겨준 "보편적인 규칙"은 과학 분야에 그치지 않는다.
경제 활동이나 인간의 행동에 이르는 세상의 모든 것 역시 일정한 법칙 하에서 움직이고 있는 것이다.

이제, 승자가 되기 위한 법칙을 소개한다. 세상을 지배하는 룰을 알면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 유전자로 규명된 인기남의 법칙

외모나 연봉, 성격 등 아무리 봐도 인기 없을 것 같은 남자가 왜 나보다 인기 있을까. 이 상황은 '인기 나선의 법칙'으로 설명할 수 있다는 인기 블로그「금융 일기」의 운영자는 후지사와 카즈키 씨.

"일반적으로 여성은 외모와 연봉 등의 조건으로 남자를 고르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보다 중요한 것은 '인기 있는 남자가 인기 있다' 라는 것. 그것을 뒷받침하는 것이 생물학자에 의한 구피 실험입니다"

먼저 한 개의 수조 안에 두 개의 칸 막이를 쳐서 3개의 수조를 만든 후... 등 지느러미와 꼬리 지느러미 등 외형이 좋은 수컷 구피 A와 외형이 별로인 수컷 B, 그리고 암컷 C를 각각 한 마리씩 넣는다.

그리고 외형이 별로인 수컷 B에게는 다른 암컷을 넣어주어 짝짓기를 유도하는 실험을 실시했다.

그 후 수조를 나눈 칸막이를 제거하자, 암컷 C는 짝짓기 상대로 외형이 나쁜 수컷 B를 선택할 확률이 높다고 한다.

"이건 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연계에서 암컷은 수컷의 조건보다, 다른 여성이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더 중요시합니다.
즉, 꽃미남과 부자보다는 '다른 여자에게 인기 있는 남자'가 더 인기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후지사와)


결국 어떤 남성이라도 "인기있는 느낌"을 타인에게 연출하면 여성들에게 인기있을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
현재는 인기가 없더라도, 다른 여성 앞에서 '나는 인기인이다' 라는 사실을 어필할 수 있다면, 인기의 선순환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후략)



5
추남이 인기 만점 인 척

주위의 여자가 미친 놈으로 본다

> "이건 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연계에서 암컷은 수컷의 조건보다, 다른 여성이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더 중요시 합니다"

추남은 점점 인기없어짐

증명 완료



81
>> 5
천재구나



6
조금 공감 가는데



8
종종 그런 놈들 있지.
이 여자 저 여자랑 놀아나고, 바람 피우는 놈인데 그게 묘하게 누군가들에게 어필되는 놈들



12
여친 있을 때 오히려 더 여자들이 들러붙지.

오히려 솔로일 때 막 여기저기 눈알 굴리면 여자에게 더 인기 없어지고



20
대머리가 인기 얻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24
그래봐야 정답은 돈이야. 세상의 모든 건 돈이라고.



34
나는 여자가 필요없는 삶을 살아온지 수십 년.
그러나 전혀 인기 없는데.



54
세상의 90%는 못 생겼으니 너무 비관하지 말라고 하잖아?

근데 그 90% 중의 20%는 진짜 못 생겼어.

그리고 그 진짜 못생긴 20% 중에서도 도저히 답이 없는 20%는 구할 방법이 없다.

단념해라.



57
이건 공감간다.
학창 시절 밴드하던 놈들, "밴드를 하니까 인기가 생겼다" 라는 놈들 있잖아. 전혀 꽃미남이 아닌데도.



72
하렘 스타일의 번식 형태를 만드는 포유류는 대부분이 멸종 위기 종이다. 전형적인 것이 사자.
가장 잘난 사자 수컷은 지금은 대부분 동물원에서 사육되고 있다.

그런데 사실 사자의 갈기는 동물원에서 자란 놈들의 것이 더 길고 아름답다고 한다. 사자의 삶은 인기가 중요하고, 또 얼짱화가 진행 중이지만, 그와 동시에 가축화도 진행 중이다.

이에 반해, 일부일처제로 살아가는 맹수인 호랑이나 늑대 등은 멸종 위기에는 이르지 않고 있다. 이에 대해 생물학은 이렇게 설명한다.

일부일처제로 살아가는 것이 다양성 확보에 유리하다. 그리고 인간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다고 일컬어지는 백인은 멸종 위기에 처해있다.

수컷이 인기 있어지면 반드시 가축화가 되거나 종 전체가 멸종한다.
그래서 '여난'이라는 말이 생긴 것이다. 이성에 의한 인기는 꼭 축복이라고만 할 수는 없는 것이다.



84
다른 사람에게 "인기 있어도 이상하지 않을 외모와 성격"이 중요한 것이다.

추남이 인기 있는 척 해봤자 "인기 있는 모습이 기분 나쁜데" 하면서 불필요한 미움만 받을 뿐이다.



119
>> 84
존나 웃었다ww

맞어, 저거 진짜 화남.



88
물고기 실험을 인간에 대입하다니, 너네들의 인간은 물고기 대가리냐wwww



91
>>88
아니 실제로 기혼자는 인기있어

최소한 여자 한 명은 꼬셨다고 하는 여유가 있다고 해야 하나



99
>> 91
그런거 없다



103
>> 99
아니 있어

그렇다면 기혼 상사와 젊은 미혼 여직원의 불륜 같은 이야기가 존재하지 않겠지



104
>> 103
극단적인 한 사례를 전체에 적용하지 말라는 얘기.



106
>> 103
그건 기혼과는 상관없다.
그저 그 여자는 권력에 아부하기 위함일 뿐이다



108
>> 106
꼭 그렇진 않아
절대 위로 올라갈 가능성 없는 직급의 한직 상사와 불륜이 나는 케이스도 있긴 하니까.

그냥 여자한테 엄청 잘해서 마음을 얻는 케이스 아닐까 싶지만.



95
어째서, 구피의 인기 이론을 인간에게 적용하려고 하는지?

(. · ω ·.)



97
설령 그렇게 인기 얻어봤자, 그거 유지하기 힘들어



100
너희들이 연애에 대해 말하는 이야기들, 진지하게 듣고 실행하면 매번 손해만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