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료잡지 "R25"의 웹 사이트 "WEB R25" 에서 2014년 6월 25일 게재한 기사 중, 인기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가 화제다.
"건담을 모르는 20대가 50% 이상" 이라는 것. 이 사이트는 건담의 첫 방송 35주년을 맞아 인터넷 조사회사 '아이 리서치'의 협력 아래 20대 직장인 남성 200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런데 시리즈 첫번째 작품 '퍼스트 건담'에 등장하는 로봇 중 선호하는 것을 묻는 질문에 51%가 "건담을 모른다"라고 답했다.
"건담을 모른다" 라고 선택한 응답자가 건담 자체를 모르는지, 건담 퍼스트에 한정해서 모른다는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이 결과에 대해 인터넷에서는
"모른다고…", "건담 시리즈와 죠죠의 기묘한 모험 시리즈는 필수 과목이라고…" 등의 충격이라는 목소리와 함께 "35년 전 작품을 50%나 알고 있다는게 더 대단한거잖아" 라는 놀람의 목소리도 있었다.
2
퍼스트 건담은 몰라도 딱 보고 "건담"이라는건 알겠지
19
모리구치 히로코가 애니송 가수였다는 사실은 모르겠지. 아니 모리구치 히로코가 누군지 모르려나?w
21
SEED가 나온게 12년 전, 더블오가 나온게 5년 전이니까 그건 그럴 수 있지.
8
야마토가 그랬던 것처럼, 토미노 감독이 대머리로 사망하기 전에 얼른 퍼스트 건담 리메이크가 필요하다
535
퍼스트 건담
624
원작에서의 세이라는 헤픈 년. 아무나랑도 하는 여자. 물론 프라우도 미라이도 마찬가지.
683
>>624
아무로랑 세이라랑 썸씽이 있었던 것은 알지만, 다른 애들도 그런게 있었나?
771
>>683
건담 퍼스트 설정에서, 우주에 있는 여자들의 윤리관은 지구와 달리 성행위 자체가 인사 수준의 가벼운 것이라는 설정이 있었어.
787
>>771
진짜냐w 대박w
11
건담은 레알 오타쿠들이나 보는거지. 일반인들은 관심 없음
66
일본 일반인 수준의 인식
건담 : 아무로와 샤아가 싸우는 이야기
에바 : 빠칭코 캐릭터, 레이 귀여워
마크로스 : 노래 많이 나오는 만화
코드기어스 : 그게 뭐야?
장갑기병 보톰즈 : 아스트라기우스 은하를 양분하는 길가메쉬와 발라란트 진영은 서로 군대를 조직하고 더이상 싸우는 이유조차 희미해진 상태의 은하 규모 전쟁을 100년 이상 지속했다. 그 결과 "백년 전쟁" 말기 길가메쉬 군의 한 군인이었던 주인공 '키리코'는 아군 기지를 강습하는 묘한 작전에 참가하게 된다. 작전 중 키리코는 '소체'라고 불리는 길가메쉬군 최고의 기밀을 확인한 바람에 군에서 쫒기는 몸이 되어 마을에서 마을로, 별에서 별로 수많은 전장을 방황한다. 그 도주와 싸움 속에서 음모의 진실을 규명하고, 그 과정에 자신의 출생에 관한 수수께끼에 다가가는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요즘 애들이 스트리트 파이터2 를 모르는걸 알고 충격을 먹은게 몇년전이던가..
우리나라에도 롤은 알아도 스타는 모르는 놈들 많을걸요
뭐 그런게 상식도 아니고 걍 놀잇거리인데 알면 어떻고 모르면 어떰 ㅋ
근데 건담에 그런 바람직한 설정이 있었다니 ㅋ
갑자기 건담에 대한 관심도가 급상승 ㅋ
무세루!!!
무세루~
건담 소설판말하는건가요? 근데 진짜 설정이 저랬나요?
저도 세이라랑 응응한다고 듣긴했지만 저런설정이있었을줄이야
근데 일반인이라면서 보톰즈만 상세하구만(...)
어딜봐도 보톰즈팬으로 보이는데요...
김국환이 만화주제가 가수였다는 사실은 모르겠지. 아니 김국환이 누군지 모르려나?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