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역사

5ch 컨텐츠 2007/08/22 00:36

(1) 독일인이 연구해서 발명한다.
(2) 미국인이 상품화에 성공한다.
(3) 영국인이 투자해서 판매지역을 확대한다.
(4) 프랑스인과 이탈리아인이 디자인에 손을 대어 완성도를 높인다.
(5) 일본인이 소형화를 실현한다.
(6) 중국인이 열화 카피 상품을 만들어서 체포된다.
(7) 한국인이「원래 그 제품을 발명한 것은 한국입니다!」라고 주장한다.


* 6번까지는 그럭저럭 웃을 수 있지만 한국인 입맛에서 7번은 꽤 불쾌한 이야기지요. 그러나 이러한 개그가
   2ch에서 받아들여지는 것은 과거 우리나라에서 많이 주장해 온 '원조는 뜻밖에 한국'이라는 식의 우리측
  주장들이 2ch에서 널리 알려져 비웃음을 많이 당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일본이나 기타 해외에서 잘
  나가는 연예인이나 스포츠 선수만 나왔다하면, 과거 "OOO는 한국계"라는 검증되지 않은 소문을 언론에서
  소개한다거나, 기타 해괴한 주장(혐한 블로그 같은 것 잘 찾아보면,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우리
  나라의 웃긴 주장들을 우리보다 더 많이 수집해놓은 곳이 수두룩합니다. 벚나무의 진짜 원산지는 한국이다,
  환단고기 류 주장들, OO는 우리나라가 원조 등)들을 주장하는 일부 사람들의 주장들을 마치 한국 전체의
  주장인양 포장해서 비웃음거리로 만든 경우가 많았거든요. (물론 그러한 일부 혐한 네티즌의 주장을 마치
  일본 네티즌 전체의 생각인양 받아들이는 우리 일부 네티즌도 피장파장이기는 합니다만^^)

  그러한 점을 소개해볼까한 점에서 다소 불쾌한 내용을 그대로 가감없이 실어보았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트랙백 주소 :: http://newkoman.mireene.com/tt/trackback/1179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계란 2007/08/22 00: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실히 좀 껄끄럽네요-_-;;

  2. 꿀꿀이 2007/08/22 00: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조가 한국인데도 놓친 것들 김치라든가 그런 것들도 꽤 있죠. 쩌비...

    • ????????/ 2007/12/10 16:37  댓글주소  수정/삭제

      김치의 원조는 중국-_- 김치에 고추가루를 넣은게 한국

    • 김치원조는 한국이 맞습니다 2012/02/21 03:57  댓글주소  수정/삭제

      한국이 김치의 원조 맞구요
      절임 음식은 중국이 원조가 맞겠지요
      김치 의 고유의 형태나 맛이 중국이 원조라고한다면
      생선구이의 원조는 어디냐를 따지는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면요리 또한 중국이 원조라고는 하나 명백히 잔치국수 라멘 스파게티는 각자 나라의 고유성과 다른 음식이라고 인식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김치의 원조는 한국이 맞고 절임 음식의 기원이 중국에서 온것 이다.
      라는 표현이 맞는 표현 아닐까 하는데요? 만일 중국의 짜샤이 한국의 짱아찌 일본의 절임 음식이 같다고 한다면 과연 그것을 우리가 구별해서 먹을 까요? 이름이 다른 맛과 질에서 구별이 가능한 음식에서 유래가 되었다는것도 그것이=어떤것이라는 표현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3. 2007/08/22 01: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피장파장이라고 봅니다. 가끔 저도 한국인이지만 이해할 수 없는 주장을 펼치는 무리들을 보면...

  4. 오딘 2007/08/22 01: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저도 원조,원조 따지는거보면 저거 왜 저러나 싶어서 공감이 무척 가는 글이에요;
    특히 추신에 써놓으신 환단고기류 주장.....그거 진짜 대박입니다....

  5. 境界式 2007/08/22 01: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환단고기 맹신자들은 심지어 가림토 문자라는 있지도 않은 문자를 만들어서 세종의 업적을 누락시키려고도 합니다 (...)

  6. 지나가다... 2007/08/22 01: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억지 주장하는 우리나라 사람도 싫지만
    그걸 집요하게 찾아내어 2ch에 퍼트리고 다니는 일부 일본인들이 더욱 싫내요.
    우리나라 사람이 멍청하다는 느낌이면, 일본인들은 악의적인 느낌이랄까....
    뒤에 숨어서 비웃고 있는듯한 느낌이 들어 꺼림직합니다.

  7. 자대생 2007/08/22 01: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벚나무는 한국이 자생지인거 맞지 않아요?

  8. 나나미 2007/08/22 02: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도 역시 한국인으로선 별로 유쾌하지 않은 유머네요 [;]

  9. ampstyle 2007/08/22 02: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조금은 맞는말

  10. 벚나무 2007/08/22 03: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벚나무는 한국이 자생지가 맞습니다.

  11. 유즈니 2007/08/22 04: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인조이재팬에서 싸움 먼저 거는 쪽도 대부분 한국인인게 사실입니다OTZ
    그쪽도 잘못을 안한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먼저 싸움거는것도 그다지 좋은 일은 아니죠..

  12. xacdo 2007/08/22 06: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MP3 플레이어도 한국이 원조죠.

    • 언덕배리어 2011/07/30 00:14  댓글주소  수정/삭제

      첨언하면 아이리버 ㅋ
      아이팟 나오고 쪽박차면서 뒤늦게 나온게 아이리버 플러스(아이튠즈 비스무레한거)

    • ㅇㅇ 2011/07/30 00:21  댓글주소  수정/삭제

      세계 최초의 MP3 플레이어는 새한의 MPMan입니다 이건 양놈들도 인정함

      세계1위까지 올라간 아이리버를 무너뜨리기 위해 외국기업을 의도적으로 키워준 어떤 나라의 어떤 회사가 아니면 아이팟의 대박은 없었을지도 모르죠

  13. 휘바할배 2007/08/22 07: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설의 이치로는 한국계nida!!

  14. ㅡㅗㅡ 2007/08/22 08: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미있네요...^_^

  15. nvu 2007/08/22 08: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벚꽃나무 원산지:
    제주도의 왕벚나무가 일본으로 건너가 요시노 벚나무로 불리게 됐다는 주장이 있었지만
    '분석' 결과는 일본과 한국의 해당 왕벚나무 품종은 서로 다른 것으로 나왔지요.
    ttp://hallailbo.co.kr/read.php3?no=200775&read_temp=20060314
    게다가 대부분의 학계 자료들은 자생지에 대해서 특정 국가를 딱 집어서 언급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동아시아'로만 표기하고 있습니다. 확실하게 어느 나라가 원산지라고 할 수 있는 시점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겠지요.
    그런 상황인지라 '지금 이 시점'에서는 자생지가 한국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근거가 부족하기 때문에 문제가 있지요.

  16. azusa 2007/08/22 09: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본호구입고 해동검도라고 썰 푸는 웃긴 모습도 많이 봤는데요 뭐 ㅋㅋ;;

    그래도 여긴 환빠가 안설쳐서 좋군요,,,,,

  17. 지나가던 사람 2007/08/22 11: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벚나무의 원산지가 한국이다! 라는 건 잘못된 주장이라쳐도
    벚나무(그 중 왕벚나무)의 자생지가 한국이라는 사실은 맞는 말입니다.
    옛날에 벚나무가 일제의 잔재라 생각하여 다 베어내려는 움직임이 있었는데 70년대였나 제주도에서 왕벚나무의 자생지가 발견되어서 벚나무는 한국의 품종이기도 하다는 사실이 알려져 그대로 남게 되었죠. 벚나무가 한국에서 자생하지 않았더라면 진해 군항제고 뭐고 없었을걸요.

  18. 손영택 2007/08/22 13: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치랑 기무치랑, 라면이랑 라멘이랑 딜해서 김치 - 라멘 으로 한일 각자 수출시장에서 통일시키기로 한게 10년쯤 되었을겁니다. 우리가 김치가 기무치로 불리는 것을 이해 못하듯 저들도 라멘이 라면으로 불리는게 이해 안되었겠죠.

    스위스에 가면 신라면을 파는데 라면이란 말 대신 Hot noodle 이라고 하더군요.

  19. H.kage 2007/08/22 14: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인이라 좀 씁쓸하기는 합니다만 솔직히 저런게 너무 자주 보이는 것 같아 좀 그렇긴 하네요orz

  20. 아스나리카 2007/08/22 14: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지만 역시 7번, 거슬리고 기분 나쁜건 어쩔수 없어요ㅠ

  21. ㅋㅋㅋ 2007/08/22 14: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그래도 트랜스포머 원작 만화랑 심슨을 한국인이 그렸다는 뉴스를 보고 뿜었었음ㅋㅋㅋㅋ

  22. nvu 2007/08/22 15: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벚나무의 원산지가 한국이다! 라는 건 잘못된 주장이라쳐도
    > 벚나무(그 중 왕벚나무)의 자생지가 한국이라는 사실은 맞는 말입니다.
    '제주도의 왕벚나무'의 자생지 = 한국. 맞습니다.
    그렇지만, "벚나무('그 중 왕벚나무')의 자생지= 한국"
    이런 결론을 내리시면 위의 7번에 해당하는 겁니다. -_-
    제주 왕벚나무의 자생지는 한국이겠지만, 우리가 흔히 보는 왕벚나무의 자생지는 일본입니다. 이 점만 보더라도 모든 '벚나무(왕벚나무)'의 자생지 = 한국 이라는 결론을 내리면 안되는거죠.
    70년대 나무 자르려다 만 이야기는 아무래도 좋으니, 위의 한라일보 첨부 링크 좀 읽어보시면 좋겠...

  23. 감청 2007/08/22 15: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트랜스포머 애니매이션 만화 제작진중 한국인 있었다는거 저도 들었던거 같다는..

  24. 마지렌쟈 - 정렬의 레드- (아침이 되면 언제나 정렬의 텐트.. 2007/08/22 15: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위에 달린 리플들을 보니
    나의 동지들이 많아서 마음이 참 뿌듯해지는구나.
    자, 어때?
    이 글을 보고있는 당신도 리플로 마지레스를 달아서
    우리들의 동지가 되어주지 않겠나?

  25. 랜디 2007/08/22 15: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작만화를 그린 것은 아니지만..원래 원작 만화란 것도 없지만)
    트랜스포머와 심슨의 제작에 한국이 참여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 중심에 있는 분이 신능균(미국명 넬슨 신)씨죠.
    특히 트랜스포머는 TV시리즈 시작을 한국회사에서 담당했고
    1986년 애니메이션 극장판은 넬슨 신이 직접 감독을 맡았습니다.
    송락현님의 블로그 설명 -> http://kr.blog.yahoo.com/anicapsule/8639
    물론 OEM의 성격이 있지만(트랜스포머는 제외)
    제작의 중심을 한국이 담당했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최근 심슨 극장판도 넬슨 신의 회사 AKOM(한국)에서 제작에 참여했죠.

    확실하지 않은 것은 의심하고 냉정히 판단해야 합니다만
    무조건 부정하는 모습은 좀 안타깝네요.

  26. ahnch1 2007/08/22 15: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피식하고 넘어갈수 있지 않나요;;;

  27. 밀리 2007/08/22 16: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실히 누가 뜨면 "한국계!"라면서 언론에서 난리치는 거 우습긴 해요. 지네들이 언제부터 그렇게 혼혈에 신경써줬다고....;;

  28. 인게이지 2007/08/22 16: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7번 내용에 그냥 피식하고 넘어갈수 없다는게 역으로 반증..

    전에 구글이나 MS에서 지도서비스에 탑제하고 있는 거리를 보여주는 서비스의 사실상 원조가 네이버라는 웃긴기사를 본적있죠
    뭐 국내 주요장소의 사진을 찍어 서비스하고 있다나....

  29. 엽냥 2007/08/22 16: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푸하하 난 이게 왜 그냥 웃기기만 하지-_-?;;;

  30. 지나가던 사람 2007/08/22 18: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nvu>> 전 딱히 우리가 흔히 보는 벚나무의 자생지가 한국이라는 말 한 적 없고요, 다만 한국에서도 벚나무(왕벚나무)가 자생한다는 말을 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한국일보 기사 링크는 물론 읽어 봤고요. 위의 기사에서 그 교수가 주장했다곤 하지만 그래도 아직 (제주도산)왕벚나무는 왕벚나무인데 제가 다른 이름을 써야 할 필요성은 못 느꼈고요. 제가 모든 벚나무의 자생지가 한국이라는 말을 한 적도 없고 벚나무 중에서도 왕벚나무가 한국에서 자생한다는 사실을 말했을 뿐인데 왜 확대해석하셔서 '니 의견은 아무래도 좋으니 내가 올린 기사나 읽어 봐라' 식으로 반응하시는지 모르겠네요.

  31. 마지렌쟈 - 신속의 블루- (누구보다도 빠르다.그것도 빠르다) 2007/08/22 18: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부터 이곳을 우리 전대의 본부로 삼는게 좋을것 같아.
    리더, 어때?

  32. 마지렌쟈 - 정렬의 레드- (아침이 되면 언제나 정렬의 텐트) 2007/08/22 18: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좋은 생각이야. 블루.

  33. 하하핫 2007/08/22 19: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환단고기들은 싫더군요

  34. AirCon 2007/08/22 19: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젓가락은 일본의 고유한 전통이다. 전 세계에서 젓가락을 사용하는 민족은 일본인 뿐이다. 그래서 일본인들의 손재주가 뛰어난 것이다.'라거나, '아이를 업어서 키우는 민족은 일본인 뿐이다. 일본인들이 얌전하고 예의 바른 이유는 어려서부터 어머니의 등에 기대어 자라왔기 때문이다.'같은 이야기를 만들어낸 사람들도 있는 판국에, 사실 '한국이 원조라고 주장한다'는 스케일이 다르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35. 마지렌쟈 - 과식의 옐로우- (스판이 찢어질것 같아) 2007/08/22 19: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환단고기? 그게 뭔가요? 먹는건가요? 우적우적

  36. 그리핀 2007/08/22 21: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적어도 환단고기->한단고기로 정정하는게 좋지 않을까요..환단고기는 일본식이름...

  37. ioannes 2007/08/22 22: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AirCon// 그 일본인의 세계에 한국이나 중국은 들어가 있지 않은 것이겠죠 ㅎㅎ

  38. 젓가락 2007/08/22 22: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 중에서도 쇠로 된 젓가락을 쓰는 나라는 우리나라뿐.
    나무젓가락은 너무 가벼워서 트레이닝이 안되잖...-_-;;

  39. 스타 크래프트 - 부르디-워™ ㈜좆가리 2007/08/22 23: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반은 진담으로 지금 와서야 말하는 거지만,
    어디서 들으셔서 그런건진 몰라도 원래는 일본의 고질라가 한국의 용가리를 베껴만든겁니다.
    법으로 해결 할 만한게 아니에요. 용가리가 없었다면 고질라도 없었던겁니다.

  40. 마지렌쟈.. 2007/08/23 00: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실 따지고보면 트랜스포머였던가.. 그거 원작 만화 자체가, 일본만든 로보트장난감들 미국에서 모아다가 만든거라던데..그게 히트를 쳐서 . (중략) . 뭐 오리지널 캐릭터도 있지만, 일부 그렇다는 의견은 대부분 인정하던..

  41. 마지렌쟈.. 2007/08/23 00: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본만든->일본에서 만든

  42. 그러게.. 2007/08/23 00: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릴때 토미페이지였나?? 지미페이지였나?? 암튼 그때 당시 굉장한 인기였던 영국이었나 미국이었나 하는 아이돌 가수가 내한했는데.. '외증조부'가 한국인...-_-;; 그땐 어릴때라 생각없이 괜실히 뿌듯한 생각이 들었는데...머리 굵어지고 나니...이게 웬 챙피..그런식으로 따지면 미국, 호주, 뉴질랜드에 사는 대부분의 백인은 영국인??

  43. 오딘 2007/08/23 03: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고보면 정작 한국원조,원조 주장하는 사람들 다 (흔히 말하는)서양식옷입고 서양식집에 사는경우가 대다수이지요 =_=;

  44. ㅋㅋㅋ 2007/08/23 08: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심슨은 어디까지나 제작 참여고(결국 심슨이나 사팍에서 계속 까대는 한국의 하청 참여 아님?), 트랜스포머는 완전 원작 만화로 시작한 것도 아님. 인터뷰 기사 찾아서 읽어보면 아주 이거 대한민국 만세임 ㅋㅋㅋ

  45. 2007/08/23 11: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누가 무엇을 언제 어디에선 만들든 그게 도대체 왜 중요합니까?
    쓸데없는 사실의 진의을 따지는 사람들 보면 참 시간 아깝습니다...
    어차피 다 같은 인간이 만드는 건데요..

  46. 2007/08/23 11: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누가 무엇을 언제 어디에선 만들든 그게 도대체 왜 중요합니까?
    쓸데없는 사실의 진의을 따지는 사람들 보면 참 시간 아깝습니다...
    어차피 다 같은 인간이 만드는 건데요..

  47. 마유라 2007/08/23 14: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환단고기, 한단고기 모두 한, 환이라는 음역을 중시하는 거라 별 상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전문 서적에서도 두 개를 혼용하고 있는 걸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환단고기에 대해 좀 이야기하자면
    아파치 -> 아버지 -> 인디언은 한국인
    수미르 -> 사실은 수밀이(=우두머리)로 사실 수미르는 환국의 속국이었다.

    기타 등등...재밌는 주장이 많습니다. 판타지 소설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읽어보셔도...

  48. 길손 2007/08/23 14: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제의 스레군요...ㄷㄷ

  49. 마지렌쟈 - 냉정의 블랙- (너무 냉정침착해 일어서질 않아) 2007/08/23 17: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타에 이렇게 마지레스가 많이 달리는 것도 오랫만에 보는군요. 한단고기는 일부 목사님들께도 영향을 펼쳐 '실은 한민족이 유대인의 사라진 지파 중 하나인 [단 지파]이다.' 까지 확장해나갔습죠.

  50. 므겡 2007/08/25 16: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ㄴ진지하게보다가 웃었습니다wwwwwwwwwwww

  51. 페이리안 2007/08/25 18: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벚나무 중에 왕벚나무라는 품종은 한국이 북쪽 백두산 등지가 원산지라고...

  52. 2007/08/28 23: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환단고기
    무슨 먹는 고기 이름인줄 알았다
    무식이 티가 나는구나..............

  53. 흐음 2007/08/30 02: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ch은 저런 걸 보고 웃고있구나.. 흐음.. 따른데도 아니고 2ch한테 저런 소릴 들으니 불쾌하네요. 하지만, 개그는 개그로 받아들이지요

  54. 소란 2010/08/24 10: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벚나무의 원산지가 한국이라는 것은 일본인 학자가 증명했습니다;;

    과학동아에도 실렸죠.

    여타 과학잡지에도 실렸고요.

  55. 22 2010/09/28 17: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벚나무가 일본에서 건너왔든 외계에서 건너왔든.. 그저 그 땅에 자라고 있었을 뿐인 이쁜 꽃나무 중에 하나일 뿐인디. 이런 쓰잘데기 없는 논쟁에 오르내리는 벚나무가 대체 뭔죄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