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검

5ch 컨텐츠 2011/06/02 09:33
32
만약 현대 기술로 최강의 검을 만들려고 한다면 어떤 광물을 사용하면 좋을까?



344
>>32
우라늄이나 플루토늄.
그 검에 가까이 가기만 해도 죽는 마검



352
>>344
그 검을 누가 갖고 싸우는데?



675
>>352
하청



트랙백 주소 :: http://newkoman.mireene.com/tt/trackback/3891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Labiss 2011/06/02 09: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재의 일본 상황을 이렇게 까는군요ㅠㅠ

    개인적으로는 라이트 세이버가 발명되서 제다이가 나오는 시대가 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 L 2011/06/02 11:21  댓글주소  수정/삭제

      처음으로 댓글 답니다만...
      스타워즈의 라이트 세이버는 포스의 능력이 있는 사람밖에 못 다루니까 그냥 광선검으로 해 주시는게...

    • 라이트 2011/06/02 11: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라이트세이버는 포스가 없는 사람도 쓸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이 다칠 위험도 있고 해서 주로 포스가 있는 사람이 쓰는 것이지요.

    • L 2011/06/03 02:59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차피 공권력의 영향아래에 있을 꺼니까 포스가 없으면 사용 못하게 하는건 변함이 없...
      처음부터 그냥 일반인 용으로 하는게 나음용...;;;

    • 김왕장 2011/06/04 01:39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다이=입시/고시 -> 라이트세이버=공권력

      그런건가!

    • dbcb 2011/06/04 01: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라이트세이버 원 설정은 '흔한 무기라 아무나 쓸수있음' 이었는데 이런 설정으로는 제다이가 멋져보이질 않아서 '제다이 말곤 못씀' 이라는 설정으로 바뀌었다는 이야기를 본적도 있습니다.
      뭐 어차피 설정이란게 나중에 붙이면 그만이니...덜덜

    • ㅇㅇ 2011/06/04 15:28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다이가 공무원이었군요

    • 라라쨩님~ 2011/06/04 23:29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리버스는 제다이나 시스가 아니면서 광선검을 쓰지요. 광선검 아무나 쓰는 것 맞습니다. 제 기억에 한 솔로도 광선검 쓰는 장면이 있었던 걸로...

    • bbpp 2011/06/05 04:32  댓글주소  수정/삭제

      에피소드4에서 루크가 광선검 수련하는것을 보고 구시대적 무기라고 비아냥거리는 장면도 있고 에피소드5에서 한솔로가 루크의 광선검으로 동물 배를 가르고 동사 직전인 루크를 구하는 장면이 나오지요.

    • L 2011/06/05 16:30  댓글주소  수정/삭제

      크리스탈에 포스를 안 넣어도 발동이가능한 거였나...?!

    • 라이트 2011/06/05 19:05  댓글주소  수정/삭제

      정확히는 포스의 예지능력 없이 쓰는 라이트세이버는 무용지물일 뿐이라서 제다이만 쓰는거라고 알고있슴다.. 예지능력이 있어야 광선총도 튕겨내고 하죠 ㅋㅋ

    • L 2011/06/09 13:16  댓글주소  수정/삭제

      하여튼 잘리긴 잘린다 이거죠?
      그럼 동등한 스펙으로 싸우면 역시 라이트 세이버가 낫긴 하네요....

  2. Belle 2011/06/02 12: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이나 일본이나 하청만 죽어나는가 보군요 ㅠㅠ

  3. 아베 타카카즈 2011/06/02 13: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흥, 그런 것보단 우선 내 가랑이 사이에 있는 육○검이나 봐 줘. 이 놈을 어떻게 생각해?

  4. ㅇㅇ 2011/06/02 18: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강의 검은 총 끝에 달린 검이죠.

    • dbcb 2011/06/02 20:31  댓글주소  수정/삭제

      총알이 다 떨어지기 전에는 싸우지 않는다는 최강의 검이군요.
      하지만 그걸 사용하는 상황에 상대방이 총알 남았다면 낭패(..)

  5. 페퍼포그 2011/06/02 21: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사능 차단복 입고 칼 휘둘러야 하는 거임? OTL

  6. 타조알 2011/06/03 00: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걸 검이라는 형태가 될 정도의 양을 모아 검을 만들어서 그걸 휘두르면
    휘두르는 사람이 아니라 마을 하나가 위험할텐데요...?

    • 2011/06/03 10:06  댓글주소  수정/삭제

      투핸드소드를 만들었다간 폭발할지도 모르죠. 마을이 아니라 도시 하나 정도는... --ㅋ

    • 1 2011/06/04 07:01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실 휘두를 필요없이 착용하고 세계일주만 하면 됩니ㄷ...


      돌아다니는것만으로도 전세계를 몰살의 위협에 빠트리는 마검!

    • 플루토 2011/06/05 15: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방사능은 둘째치고 무거워서 들지도 못할걸요.

    • dd 2011/06/09 23:52  댓글주소  수정/삭제

      휘두를 필요 없이 세계일주만?;;;;

      세계일주하는 게 훨씬 힘든 일 아니오.ㅋㅋㅋ

    • yui88 2012/01/28 11:53  댓글주소  수정/삭제

      8kg짜리 플루토늄 창을 8kg짜리 플류토늄 방패로 막으면 누가 이길까?

      이것이 '모순'이라는 단어의 유래이다.

  7. ㅇㅇ 2011/06/03 18: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 철강기술은 전설상의 명검들을 전부 쌈싸먹는 초강력 검을 만들 수 있다죠

    • 다마스 2011/06/05 04:32  댓글주소  수정/삭제

      현존하는 최강의 검 소재는 다마스커스 강인데
      지금까지도 고려청자마냥 다마스커스강의 조제법을 알 수 없음.

      경도가 강하다고만 해서 최고의 소재가 아니죠.

    • 고려청 2011/06/05 15: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다마스커스강을 현재에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둘째 치고,
      그것보다 좋은 소재들 널리고 널렸습니다.
      고려청자역시 옛 방식보다 더 나은 색상이 나오게 재현되고 있습니다.

      그냥 하나의 마케팅이랄까, 혹은 과장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의 본능이랄까, 그런 것들이 덧입혀져서 그런 말이 나도는 거임. 마치 코카콜라 조제비법은 사장밖에 모른다는 말 처럼. (개뿔이...)

    • ㅇㅇ 2011/06/05 15: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다마스커스 강 조제법은 이미 충분히 분석이 되어 있어요~~

      그리고 역사적으로 유명한 다마스커스 단검의 우수성은 별로 제작기법 때문이 아니라 광석이 우수해서 그랬던거고요.

    • -_- 2011/06/05 20:39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걸 쓰는 전사의 검법과 개개인의 수준이 또 중요하겠죠...

    • ㅇㅇ 2011/06/06 00:56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고보니 RPG에서 전설의 무기들이 더 강한건
      그 시대 대장장이들이 기술개발을 하지 못해 기술이 후퇴한 것이므로
      이공계 천시풍조를 빙빙 둘러 깐 것이군요
      (어???)

    • a 2011/06/06 01:29  댓글주소  수정/삭제

      -_-는 갑자기 고수 드립.ㅋㅋㅋ 분위기 좀 읽어라.

    • ㅇㅇ 2011/06/09 14:33  댓글주소  수정/삭제

      고려쳥//코카콜라 비밀 제조법 루머(?) 는 사실이 아니긴 하지만 회사에서 일부러 조장하고 그렇게 홍보하는 것도 있습니다. 마케팅 차원에서요.

      제조법 노트를 은행 금고에 넣어 놓는다던가, 옮길 때 대대적으로 호위병력을 붙여서 이송한다든가... 뭐 일종의 이벤트죠.

    • 라라찡 2011/06/09 22:52  댓글주소  수정/삭제

      ㅇㅇ// 그것 역시 루머에서 비롯된 거라.... 루머가 먼저 퍼지고 그걸 코카콜라에서 역이용한 케이스져..

  8. 도루도라 2011/06/06 00: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전공을 하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지만 90% 이상의 순수한 우라늄을 그냥 뭉쳐두기만 해도 핵폭발이 일어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어느 정도 크기 이상의 검은 절대 만들 수 없습니다.

    • Belle 2011/06/06 01:11  댓글주소  수정/삭제

      설마요 (...)

      우라늄을 뭉치지 않는다면 우라늄은 분자나 원자단위로만 존재하나요...

      'ㅅ'...

    • 2011/06/06 02: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도루도라 님 말씀이 맞아요. 임계량 이상으로 모으기만 하면 폭발합니다. 원자폭탄을 폭발시키는 방식이 바로 우라늄을 모으는 것이고요. 자연 상태의 우라늄은 순도가 대단히 낮기 때문에 별 문제가 안 됩니다...만 농도가 약간 높은 경우 원자로 비슷한 반응을 일으킨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아아........... 2011/06/09 14:25  댓글주소  수정/삭제

      cloud9 님의 처절한 동료확보 노력에 눈물이 납니다....

    • 아아........... 2011/06/09 14:26  댓글주소  수정/삭제

      cloud9 님의 처절한 동료확보 노력에 눈물이 납니다....

    • 마지레스 2011/06/13 21:49  댓글주소  수정/삭제

      임계치를 넘게 모으면 연쇄반응이 일어납니다만 그것과 핵폭발은 또 별개입니다.
      핵폭발 단계로 넘어가려면 단순히 우라늄을 뭉쳐두는 것을 넘어, 인위적인 강한 힘으로 우라늄 덩어리를 쥐어짜 압축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현실의 핵폭탄은 그 부분을 위해 일반 폭탄의 폭발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만, 그 힘조절이 무척 어렵습니다.
      실험을 거듭해야 얻을 수 있는 귀중한 데이터이기 때문에, 이란 같은 나라들이 핵개발에 곤란함을 겪고 있는 것입니다.

    • 그런거 2011/07/11 21:40  댓글주소  수정/삭제

      핵폭탄은요 ㅡㅡ
      고스트가 없으면 안터지거든요? ^^;
      도대체 ㅋㅋㅋ

    • yui88 2012/01/28 11:57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대로 압축하지 않으면 본격적으로 부왁 하기 전에 조루처럼 찍 하고 나오는 힘에 덩어리들이 흩어집니다. 물론 당하는 입장에서는 이건 이것대로 더럽고 난감......

  9. Belle님 개쪽 ㅋㅋ 2011/06/07 20: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Belle님이 아는 척을 조금 해보시려다가 봉변을 당하시네요 ㅋㅋ...;

  10. 다스코다컴 2012/02/08 14: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나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