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01'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17/10/01 일본의 재해 대책 키트 (6)
  2. 2017/10/01 벼랑 위의 포뇨에 대한 다섯가지 소문 (4)
  3. 2017/10/01 무직의 종류 (1)
187
방금 전에 NHK 뉴스로 보다가 깜짝 놀랐는데, 도청인지 어딘지의 재해 키트에는 간이 화장실 세트가 들어있는데, 그 안에 리코더도 함께 들어 있다고 하네.

그 용도는 간이 화장실을 사용할 때 민망한 소리를 리코드 소리로 덮기 위함이라고 하는데, 이거 너무 바보 같지 않아?

[ 삐~ 삣삐~ ]

'아 지금 똥 싸고 있군'

하고 주변에 알리는 것도 아니고w



197
삐-삣삐- 같은 리듬으로 소리가 나면 듣는 사람이 더 괴로워 질 것 같은데.



198
그런 용도가 아니라 그냥 위치를 알리기 위한 거 아닐까?



208
>> 198
나도 처음에는 당연히 그런 용도라고 생각했는데 "실은 ..." 하고 방재 담당자가 분명하게 설명했어



211
>> 208
대단해 w
어쨌든 나는 똥싸면서 휘파람 불 여유 따위는 없다 게다가 불면 똥 싸는 중이라는 사실을 모두에게 알리는 것과 마찬가지.

1. 터널의 끝은 사후 세계로 '벼랑 위의 포뇨'에는 신비하고 외로운 터널이 등장하지만 그 터널의 끝은 사후 세계를 의미하며, 터널에 빠져 버린 소스케(주인공)는 죽었다는 것으로 해석하는 설이 있습니다.

터널 입구에 지장 보살이 있던 것을 기억하십니까? 지장은 불교에서 자궁이나 아이를 의미하는 존재로 "부모보다 먼저 죽은 어린 아이의 영혼"을 구제하는 존재이기도합니다. 즉, 소스케는 죽었으며, 이 터널을 빠져 나가는 것으로 영혼의 구제가 이루어 졌다고도 해석 할 수 있습니다.

2. 포뇨는 영혼을 데리러 온 사신. 포뇨는 죽은 사람들의 영혼을 데리러 온 사신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포뇨의 본명은 "브륜힐데"이라고 북유럽 신화에서 죽은 영혼들을 열기로 이끄는 존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3. 보트의 가족은 성불 할 수 없는 영혼. 보트에 타고 있던 유아를 포함한 가족들은 성불하지 못한 채 저 세상과 이 세상을 오가며 떠도는 영혼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다이쇼 시대의 복장을 하고 있는 여성에서 추측할 수 있는 것으로, 이미 죽은지 수십 년이 지난 유아의 영혼과 함께 방황하고 있다고도 해석 할 수 있습니다.

포뇨와 만남으로서 "가족이 성불했다고 해석 할 수 있는 장면"도 그 소문에 신빙성을 주고 있습니다. 포뇨가 내민 음료와 여성과 유아의 행동. 그것을 깊이 생각해 보면 의미심장한 장면임을 알 수 있습니다.

4. 마을이 그대로 바다에 가라앉아 죽은 영혼이 된 사람들을 "삼도천을 건너고 있다"고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아까 설명한 "보트에 탄 유아와 여성"(수십 년 전부터 성불 할 수 없던 영혼)의 존재도 납득이 갑니다.

5. 노인들이 건강해진 마지막 장면들. 노인들이 건강한 상태로, 지금까지 안부가 불분명했던 사람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게다가 물 속에 이상한 공간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이게 무슨 장면이야?"하고 고개를 갸웃하게 되는 장면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사후 세계라고 생각하면, 그 스토리 전개가 납득이 가게 됩니다. 아예 그렇게 해석하지 않으면 작품으로서의 의미를 모르는 것이 되어버린다라는 사람마저 있습니다.

무직의 종류

5ch 컨텐츠 2017/10/01 20:41
77
무직에도 꽤 여러 종류가 있는데, 너희들은 어떤 무직이야? ( '· ω ·`)

[무직자] ... 일에 종사하지 않은 상태로, 일자리를 찾고 있지 않은 사람
[실업자] ... 무직 상태에서 일자리를 찾고있는 사람
[ 니트 ] ... 무직 상태에서 학생과 전업 주부를 제외한 15 ~ 34세의 일자리를 찾고 않는 사람
[가사 도우미] ... 무직 상태에서 집안 일을 돕거나 부모 일을 돕고있는 사람
[히키코모리] ... 무직 상태에서 일을 찾지 말고 학교에도 가지 않고 가족 이외의 사람과 교류를 갖지 않으며, 꼭 필요한 쇼핑 이외의 외출을 하지 않은 상태로 6개월 이상 계속 집에 틀어박혀 있는 사람
[비정규 고용자] ... 유기 계약 근로자, 파견 근로자, 시간제 근로자, 아르바이트 등 비정규직으로 일하는 사람
[프리타] ... 비정규직 중 학생을 제외한 15 ~ 34세의 사람




80
>> 77
NEET네 ( '· ω ·`)



91
>> 77
프리타입니다 ( '· ω ·`)



87
>> 77
35세 이상은 아예 니트나 프리타조차 될 수 없는거네... ( '· 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