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동

5ch 컨텐츠 2008/08/27 13:14
여자 「자동차 시동이 안 걸려…」
남자 「그래? 배터리 나간거 아냐? 라이트는 켜져?」
여자 「어제까지는 제대로 됐는데. 왜 갑자기 시동이 안 걸리지?」
남자 「엔진 트러블이면 곤란한데. 일단 배터리 문제인가부터 확인해 봐. 라이트는 들어와?」
여자 「아이 참, 나 오늘 OO까지 가야되는데! 차 없으면 안 되는데...」
남자 「그거 큰일이네. 어때? 라이트는 켜져?」
여자 「아 분명히 어제 탔을 때는 괜찮았는데, 히잉. 이 고물차! 이럴 줄 알았으면 차 안 바꾸는건데!」
남자 「…라이트는 켜져? 안 켜지는거야?」
여자 「O시에 약속이니까 아직 시간은 있지만, 걸어서 가기에는 넘 멀어~」
남자 「그래. 그런데 라이트는 어때? 켜져?」
여자 「응? 미안, 잘 안 들렸어」
남자 「아, 뭐, 라이트는 켜져?」
여자 「왜?」
남자 「아, 시동 안 걸리는거 아니야? 배터리 나가서 그러는 걸 수도 있으니까」
여자 「무슨 말이야?」
남자 「응?」
여자 「에?」
남자 「자동차 배터리 나갔을 수도 있으니까, 그거 확인부터 해보자구. 라이트 켜 봐」
여자 「그게 왜? 배터리 방전됐으면 라이트 안 켜지잖아?」
남자 「아니, 그러니까. 그걸 알아보려는 거니까 라이트 좀 켜 봐」
여자 「혹시 지금 화내고 있는거야?」
남자 「아니 별로 화 안 났어」
여자 「화내고 있잖아. 왜 화 내?」
남자 「그러니까, 화 안 났다고」
여자 「뭐 내가 잘못했어? 말하면 사과할께」
남자 「괜찮아. 화 안 났어. 괜찮아, 괜찮으니까」
여자 「뭐가 괜찮은데?」
남자 「배터리 말이야」
여자 「차 이야기하는거야?」
남자 「아 그래, 차 이야기」

트랙백 주소 :: http://newkoman.mireene.com/tt/trackback/2023

  1. Subject: 지하생활자의 생각

    Tracked from friedpotato's me2DAY 2008/08/27 13:42  삭제

    라이트는 켜져?

  2. Subject: 은별의 생각

    Tracked from silversta's me2DAY 2008/08/27 14:40  삭제

    '라이트는 켜져?' 이 얘기 보다가 매우 답답했다. 그냥 그렇다는데 왜 자꾸 라이트가 켜지는 게 궁금한 지 계속 물어보는 남자가 답답했는데 댓글에 보니 여자가(묻는데 대답을 안해서 그런지)..

  3. Subject: 겐도의 생각

    Tracked from gendoh's me2DAY 2008/08/27 14:57  삭제

    라이트는 켜져?에 대한 미투 하나: 역시;;;;;

  4. Subject: 이런 상황엔 어떻게 하지

    Tracked from Let the patient sing! 2008/08/27 18:35  삭제

    자동차 시동 (전파만세 블로그에서 트랙백)   위 링크로 들어가 한번쯤 읽어보시길. 개그이지만, 자못 심각한 주제로 번질 위험(?)이 있는 글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글에 등장하는 여자..

  5. Subject: crazybar의 생각

    Tracked from crazybar's me2DAY 2008/08/27 22:09  삭제

    자동차 시동... ㅋㅋㅋ.. 과장이 많이 되긴 했지만, 다시 생각해 보면, 충분히 있을법한 일이라는 생각이... ^^

  6. Subject: 궁시렁의 생각

    Tracked from oneoftea's me2DAY 2008/08/28 09:37  삭제

    남자와 여자 이야기.. 공감 백배~~~ ->전파만세 - 리라하우스 제 3별관 :: 자동차 시동

  7. Subject: 男 & 女

    Tracked from Confusion will be my epitaph 2008/08/28 12:39  삭제

    전파만세에서..

  8. Subject: 남녀가 싸우는 방식

    Tracked from Estan pasando cosas raras 2008/08/28 18:39  삭제

    여자 남자 입니다 「자동차 시동이 안 걸려…」 「그래? 배터리 나간거 아냐? 라이트는 켜져?」 「어제까지는 제대로 됐는데. 왜 갑자기 시동이 안 걸리지?」 「엔진 트러블이면 곤란..

  9. Subject: 오늘 가는 곳 마다 있던 글

    Tracked from Soon it shall also come to p... 2008/08/28 20:26  삭제

    여자 「자동차 시동이 안 걸려…」 남자 「그래? 배터리 나간거 아냐? 라이트는 켜져?」 여자 「어제까지는 제대로 됐는데. 왜 갑자기 시동이 안 걸리지?」 남자 「엔진 트러블이면 곤란한..

  10. Subject: [2ch유머] 자동차 시동

    Tracked from MOREKOOL 2008/08/29 01:55  삭제

    원출처 : http://newkoman.mireene.com/tt/2023 여자 「자동차 시동이 안 걸려…」 남자 「그래? 배터리 나간거 아냐? 라이트는 켜져?」 여자 「어제까지는 제대로 됐는데. 왜 갑자기 시동이 안 걸리지?」..

  11. Subject: yoophi의 생각

    Tracked from yoophi's me2DAY 2008/08/29 02:30  삭제

    라이트는 켜져? - 이 글이 요즘의 화제글이였는가보네. 가끔은 사람들이 대화를 하는게 아니라,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일방적으로 말하고 있다고 느껴질때가 있지.

  12. Subject: addnull의 생각

    Tracked from addnull's me2DAY 2008/09/12 18:16  삭제

    어제 이 집 여자들과 논쟁은 이런 식이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cat 2008/08/27 13: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악 ! 1등인건가 .. 학교를 안가니까 이런행운이 >.<

  2. 진수 2008/08/27 13: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안녕하세요. 1등입니다.

  3. 진수 2008/08/27 13: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죄송합니다. 2등이네요.

  4. bcat 2008/08/27 13: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수님 안습 ;;;;;;;;;; 나왠지 죄송해하고있어 ;;

  5. 진수 2008/08/27 13: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저 여자 짜증이네요. 물론 개그지만... 엄청난 공감이...

  6. bcat 2008/08/27 13: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얘기가 산으로 가는 경우가 많아서 반성중 wwwwww

  7. a 2008/08/27 13: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라기보단 여자가 어젯밤 라이트를 켜둔채 주차해 논거 아닌가요?

  8. 나기 2008/08/27 13: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하 남녀관계란 참 힘든 것 같아요

  9. 555 2008/08/27 13: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다 짜증이 난다...

  10. Q 2008/08/27 13: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자도 별로 관심없는 얘기[화장품, 옷 등]를 여자한테 들을때는 반대로 비슷한 상황이 벌어지기도 하지요.

  11. g 2008/08/27 13: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둘다 이해가 가서 안습;ㅋㅋㅋ

  12. Jayhawk 2008/08/27 14: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blog.naver.com/eyethink/20047191805
    매우 심각하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고, 저는 어느정도 심각하게 생각하는 사람 중에 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13. 행인 2008/08/27 14: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자든 여자든 상대방 말을 몇번이나 무시해버리는게 틀려먹은거죠...

  14. RaXteD 2008/08/27 14: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자가 보면 여자가 짜증날테고,
    여자가 보면 남자가 짜증날것임 분명히.
    남녀 모두를 까면서 남녀 모두에게 공감을 얻을수 있는 훌륭한 문학적 글이라 사료됨.

    • 아리스토 2008/08/27 16:13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 여잔데도 여자가 짜증나는데요 ㅋㅋㅋ
      제 주변에 저렇게 찬찬히 말해줘도 자기 하고 싶은 얘기만 하는 여자가 있으면 혼낼거에요 ㅋㅋ

    • gg 2008/08/28 12: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나도 여잔데 여자가 짜증남

    • 미소녀 2008/08/29 05:52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기 나오는 저 여자는
      모든 여자들의 표준이 아니라구..ㅡㅡ

    • =ㅁ= 2008/08/29 18:45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여자지만 남자가 더 이해되는데요?;;
      전혀 모든 여자들의 표준같지 않다는

    • Clyde 2008/08/30 14:20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여자지만 저런 여자 정말 짜증나는데요=_=

  15. huraijin 2008/08/27 15: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해와 공감의 문제이기도 하고, 거기에 더해서 일관성의 문제도 있는것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여성이 감성적인 회로로 움직이고, 남성이 그것을 이해하고 맞춰줄 수도 있는거죠. 그 반대도 가능하고요. 그런데 그렇게 감성적이던 여성이 결정적일때 지극히 이성적으로 돌아설때가 있고, 언제나 이성적일 것만 같았던 남성도 결정적일때 무너져 내리곤 하거든요. 이럴때는 그동안 이해하고 맞춰주던 상대라 할지라도 큰 배신감에 빠질수밖에 없죠. 결국엔 남성-여성의 차이가 아니라 더 아쉬운 넘(년)이 맞춰주게 되는거라고 볼수도 있고요.

  16. 에슈비츠 2008/08/27 15: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이해하는게 맞나 모르겟네요
    남자는 지금 자동차의 고장원인을 찾을려고하는거고
    여자는 지금 차로 태워서 모셔달라를 돌려서 말하는건가요? -_-?

    • sinistar 2008/08/27 16:18  댓글주소  수정/삭제

      여자측에서는 그냥 이야기를 들어달라는 것 같네요.

      어떤 문제에 대해 모여 이야기할 적에 남자들은 그것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이야기하는 반면 여자들은 문제의 해결엔 관심이 없고 단지 자신의 문제를 들어주기를 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글은 그런 경향을 지적한 내용 같군요.

      ....개인적인 이야기인데, 저는 문제가 생겨서 이야기를 할적에 해결책을 찾는데엔 관심 없고, 단지 이런식으로 자기 위로를 받고자 하는 이런 경향이 심한 여성을 매우 꺼립니다.

      이야기 속의 여성도 시동이 안걸린다는 문제가 생겼는데 대책을 찾을 생각은 전혀 안하죠.

      물론 여성들은 그 나름의 필요가 있는게, 자신의 이야기를 남에게 들려줌으로써 자신이 접한 문제로 인해 생긴 심리적 불안정을 해소한다고 합니다. (사실 남자와의 이런 대응의 차이는 나름의 장단점이 있어 한쪽만 나쁘다고 할 것은 아니긴 합니다.)

      ....여성들의 고민 상담을 좀 들어주다보면 발견할 수 있는 부분이죠. ...나는 해결책을 제시해줬는데 여자는 계속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던가... 하는.

    • Ryun 2008/08/27 16:49  댓글주소  수정/삭제

      여자지만 그런 여자는 부담스러워요.
      해결책을 찾자고!!

    • 켄작 2008/08/27 19: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동감입니다. 문제해결에는 관심없이 자신의 정신적 위안만 우선시하는 사람은 여성이라서가 아니라, 사람으로서 배려가 없이 무조건 자신만 생각하는 사람들이라 싫어합니다.

      솔직히 그런사람들 정말 짜증나죠.

    • 2008/08/27 19:55  댓글주소  수정/삭제

      윗님 // 남녀가 차를 타고 같이 가려는 상황이라면 남자가 문제해결하려 하는 걸 뭐라 할 수 없지요. 아니 오히려 당연한 거고, 여자가 짜증인 게 되겠죠.
      그렇지만 남자와 상관없이 여자가 자기 차 시동 안 걸려서 남자에게 정서적 위안을 찾으려 하는데 거기서 남자가 계속 문제해결에만 초점을 맞춘다면 그건 잘못됐다고 봅니다-ㅁ-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당신에게 악영향이 있는 것도 아닌데, 내가 정서적 위안을 원하면 위로해주면 안되겠니?!!

    • 슈슈 2008/08/27 20:17  댓글주소  수정/삭제

      여자로서의 입장을 얘기한다면 이야기 속의 여자는 솔직히 같은 여자로서도 짜증납니다ㅡㅡ
      저건 솔직히 심한타입이고 같은 여자로서 저런여자와 친구하는것 조차 짜증이 나죠..
      당장 차의 문제가 있고 또 중요한 문제기 때문에 해결하는데 집중이 필요한 문제지만 다른경우라면 얘기가 또 달라지겠죠.

      보통 여자가 고민상담을 하는 경우에는 (특히 인간관계사이의 문제의 경우) 당장의 해결책은 중요하지 않죠. 지금 당장해결해야 할 문제도 아니고, 적어도 그문제가 다시 일어나기 전까지는 여유가 있는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럴때 여자가 상담을 하는 경우(남녀상관없이) 상대방이 할 일은 그냥 공감하는 것만으로 충분합니다.
      저도 이야기를 들어줄때 해결책을 많이 내놓는 편이지만 당장 그럴필요는 없는거죠.

      그냥 여자가 누군가를 욕하거나 불만을 얘기하거나 트러블에 대해 얘기하면 같이 여자가 싫어하는 대상을 욕해주면 여자는 그걸로 충분합니다.

      사실 고민하고 잇는 여성의 경우 해결책은 당장 중요한 일이 아니고, <자신의 감정에 공감할 대상>이 필요한겁니다. 오히려 해결책은 이미 여성의 머리속에 들어있는경우도 꽤 있죠.

      아무리 여성이 잘못한 경우라도 "네가 잘못했다"고 말해서는 안되는겁니다. 관계를 이어가고 싶은 경우에는 말이죠.
      그럴땐 "니가 화내는거 정말 이해돼. 니가 불쌍해. 난 이해해."라고 말해주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여성의 편을 들어줄 필요도 없죠. 앞에 말한것 처럼 공감해주면서 어느정도의 시간이 지나고 진정이됐을 때 "근데.. 그아이 입장에서도 보면 이렇지 않을까?" 하며 조심스럽게 얘기 해주면 더 문제 해결이 쉬어지죠.
      이렇게 했음에도 여자가 자신을 이해못한다고 화낸다면..그냥 관계 끊는게 편합니다.

      고민상담을 하다보면 싸우는 일이 많은데 대부분이런 패턴이죠.

      "~~ 정말 화나!" -女
      "아 근데 그건 니가 잘못했네." -男
      "뭐? 넌 내 남자친구(친구)면서 걔 편을 드는거야?"-女
      "편이 아니라, 니가잘못한게 사실이잖아"-男
      "됐어, 그렇게 걔가 좋으면 걔랑 사귀던지" -女
      "말이 왜 그렇게 돼는데!"-男

      뭐.. 이렇더라구요..



      **제가 이글을 쓴 이유는 그냥 남자가 나쁘다 이런얘기가 아니라 이런상황에서 여성은 이렇다. 라는거죠.
      둥글게 해결할수도 있는거 아니겠어요?

      이런 성격이 아닌 여자가 싫다면, 이런 성격이 아닌 여자를 만나도 되는 거고 그 여성을 좋아한데도 싫다면 굳이 억지로 여자한테 공감해줄 필요도 없는거죠.

      단지 여성의 입장으로는 그렇다는걸 얘기 하고 싶엇을 뿐이고, 싸우지 않고 둥글게 넘어가려면 이렇게 하면 됀다고 말하고 싶었을 뿐이예요.

      누가 맞았니 틀렸니의 문제가 아니라고 하고 싶네요.
      그러니까 오해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따로 쓰기엔 이상할거 같아서 이런문제가 나온댓글에 댓글을 다는것 뿐이지 위에 분들에 대해 뭐라고 할 생각은 전혀! 없다는거 알아주세요~

      그래도 혹시나 문제가 되면 삭제 하겠습니다.

    • 휘바할배 2008/08/27 23:01  댓글주소  수정/삭제

      "~~ 정말 화나!" -女
      "아 근데 그건 니가 잘못했네." -男
      "뭐? 넌 내 남자친구(친구)면서 걔 편을 드는거야?"-女
      "편이 아니라, 니가잘못한게 사실이잖아"-男
      "됐어, 그렇게 걔가 좋으면 걔랑 사귀던지" -女
      "말이 왜 그렇게 돼는데!"-男

      슈슈님 감사합니다.
      제가 왜 솔로인지 알았습니다.
      저게문제였어

    • Mr.Dust 2008/08/28 18:31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런거였나요..
      저도 가족이든 애인이든 "잘못한 건 잘못한 거지." 라는 입장이라. ;;;

    • morekool 2008/08/29 01:42  댓글주소  수정/삭제

      슈슈님 // 인터넷이나 주변 사람들로부터 여성이 그런 반응을 보인다는 것을 수없이 접해봐서 알지만...
      역시 막상 부딫치니까 시나리오대로 안되더군요;;

    • D.D 2008/08/29 08:23  댓글주소  수정/삭제

      슈슈님 댓글좀 퍼가도 되겠습니까? ㅋ

    • 슈슈 2008/08/29 09:51  댓글주소  수정/삭제

      D.D/ 뭐 대단한 글은 아니지만 퍼가셔도 돼요~
      대단치 않은 글이라 부끄럽네요;;

    • 지니가다 2008/09/08 00:05  댓글주소  수정/삭제

      슈슈님말씀이 정답.

  17. -ㅂ- 2008/08/27 16: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는 여자지만
    저여자가 나쁘다

  18. 꼬마 2008/08/27 16: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아아...저 남자의 인내심도 정말 대단한 것 같네요.

  19. 유니크 2008/08/27 17: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자 죽어라. 남자야, 분위기 파악하라구 멍청아.

    여기서 남자의 잘못을 깨닫지 못하고 여자를 바보취급한 놈들은

    평생 솔로거나 아니면 운이 좋아 지금 연인이 있어도 곧 헤어지겠네. ㅉㅉ

    • 아쿠아마린 2008/08/27 20:18  댓글주소  수정/삭제

      여기는 인터넷이고 보고 웃어넘기라는 거지 웃음의 포인트도 모른 채 마지레스나 달다니

      까칠한 척 하면서 마치 자기는 여자한테 인기 많은 양 글쓰지 말라고.

    • 4Sqd 2008/08/28 04:27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렇게 적는다고 동정은 탈출하지 못합니다

    • D.D 2008/08/29 08:23  댓글주소  수정/삭제

      유니크...당신은 정말 특별하군

    • Clyde 2008/08/30 14:23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 여자인데 저 여자 바보같습니다.
      물론 전 남자친구와 롱런중이지요 *-_-*

  20. 그런데 2008/08/27 17: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들 이걸 안 좋게 여기고 있지만
    위급한 상황때 말을 돌리는 경우에는 최고의 방법이다.

  21. 꿀꿀이 2008/08/27 17: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가 고장났다 라는 사실을 전달받으면서

    남자의 관심사는 여자가 어디 가야하는지 뭐가 중요한지 다 제끼고

    오직 차 어디 어떻게 고장났냐에만 집중된다는... (이해된다는...)

  22. 나왯 2008/08/27 17: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기 마지막에 삭제된 부분있는것같아요

    여자 [지금 차가 더 중요해?]

    라는거 본 기억이...

  23. 환자 2008/08/27 18: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러 생각이 드는 개그네요. 트랙백보냅니다^^

  24. 으악 2008/08/27 19: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난 여자인데
    어째서 남자의 입장이었던 경우가 훨씬 많지?
    ........

  25. 고찰 2008/08/27 19: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허허 이건 뭐.. 둘 다 대화할 생각이 없는 듯.. 애초에 라이트 확인을 했다면 여자의 이야기를 들어줬을 테고, 급한 상황에 뭐가 고장난지 확인할 필요도 없고..

  26. 그것참 2008/08/27 19: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같은 여자지만 저런 정신나간;;;; 여자망신 다 시켜 저런년들이..

  27. 그것참 2008/08/27 19: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리고 남자는 여자 말에 그래도 초반에는 들어주면서 "왜 안켜지지?" 하니까 "xx면 큰일인데~" 라고 공감해줬고, "아이 나 어떡하지? 차 없으면 안되는데" 하자 "그것 참 큰일이네?" 라고 공감해줬는데..그 정도면 남자로써 해줄 응대는 다 한거 아닌가? 이건 어떤 이유에서던 여자쪽이 절대적으로 잘못한거다. 같은 여자로서 아무리 봐도 이해가 절대로 안되는 부류의 것들. 왠지 된장녀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28. () 2008/08/27 19: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신없는 여자군요.

  29. 사실 2008/08/27 20: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둘다 이해하라면 충분히 이해가 가는 상황. 꼭 한명이 잘못했다고 볼 수는 없죠..
    하지만, 제 개인적인 성격상 저런 여자와 통화했다면 짜증날 듯. (전 여자입니다.;;)

  30. 마이너비 2008/08/27 21: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리플들이 많군요.
    여자친구에게 써봐야겠습니다



    는 훼이크고 외로운 20년차 솔로입니다. 살려주세요.

  31. 팻보이 2008/08/27 21: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워우~ 열불 나 ㅋㅋㅋㅋ

  32. ㄲㄲㄲ 2008/08/27 22: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차가 중요해?"가 마지막 대사였던거 같은데...
    암튼 님들 다 틀린듯...
    저런 여자는 공감도 원하고 해결도 원함...그걸 본인이 모를 뿐...
    처음부터 차는 제껴두고 여자 궁시렁 대는거 맞장구만 쳐주다가 전화 끊고 나면
    나중에 다른 남자가 해결해줬다면서 넌 남자가 그런 것도 모르냐면서 궁시렁대는 전화가 다시 걸려옴. ㄲㄲㄲ
    게다가 그 다음엔 친구들한테 일일이 다 전화해서 자기 남자친구는 마음씨는 좋은데 아는게 없네 어쩌네 차 고쳐준 사람 완전 멋지더라는 둥의 이야기를 하기 시작할 거임.

    • ㅇㅅㅇ 2008/08/28 00:29  댓글주소  수정/삭제

      으악ㅠㅠㅠㅠㅠㅠㅠㅠ
      눈물나게 공감갑니다.
      처음으로 답글답니다.

  33. huraijin 2008/08/27 22: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로 윗분의 말씀이 바로 그런 일관성이 붕괴에요. 차가 고장난걸 해결해주는것과 여자의 마음을 헤아려 주는걸 둘다 해줄수도 있죠. 그리고 그런 감성을 이해하는 남자들이 이른바 여자들에게 인기가 좋고요. 하지만 저 상황에서 '내가 차갖고 당장 달려갈게' 를 제시할 수 있는 능력있는 남자가 등장했을 경우 여성의 태도는 지금까지의 일관성을 상실하지요. 감정적 문제를 초월해 버리는 이성적 해결책을 선택해 버립니다. 물론 이건 여성만의 문제는 아니고 남자도 똑같아요. 남자들은 보통은 시시콜콜 문제를 제기하는 여자보다는 그냥 가만히 기다려주고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쉼터가 되어주는 여성을 선호하지만, 모든걸 해결해주는 여성을 만났을때 태도가 바뀌는거죠. 남녀의 차이를 초월한 문제라고 생각해요.

  34. gg 2008/08/28 00: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만 이게 그냥 웃긴이야기로 느껴지는건지
    아니면 여기서 열폭하는 애들이 한번도 여친(혹남친) 못사귀어본 찐따들인지 --;
    저런 사랑싸움이 그렇게 싫으면 걍 상상속의 그대와 살어

    • ke 2008/08/28 00:52  댓글주소  수정/삭제

    • 커플만세 2008/08/28 09: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라고 말하는 당신이 진정한 솔로로 보이는데?

      난 저 댓글들 엄청 공감되는구만;;
      울 남친이랑 가끔 저런 이유로 싸워서;

    • 고찰 2008/08/28 10:30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런 자기 말만 하려하는 대화가 사랑싸움이라면 갖다 버리고 솔로로 사는 게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35. 의외로 2008/08/28 01: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뜻 답답해보이는 여자지만, 다른 장점이 훨씬 많아 단점을 커버하고도 남을 만한 여자듯한 느낌.
    우선 남자친구가 있는것만 봐도.

  36. 화초 2008/08/28 02: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금 다른데서 거의 똑같은 글 보고왔는데
    여자 "지금 차가 중요해?"
    남자 "........"
    이 두줄 빠진것만으로도 느낌이 좀 다르네요.
    근데 특히 여자에 국한지을것도 없이 남자건 여자건 저런사람 꽤 있지 않나요?
    해결책을 구하면서도 스스로 뭘 하려고 하진 않고 찡찡대기만...;;

  37. -_- 2008/08/28 03: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까지 경험에 의하면...

    저 글에 나오는 여자는 아주 준수한 겁니다. 남자 말투에 짜증이 돌면 자기가 뭔가 잘못했냐라고 혹시 자신에게 문제가 있는가 알아보려고라도 하잖아요 (...)

  38. 꼬알 2008/08/28 06: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이래서 그런거였군요...납득

  39. 곰2。 2008/08/28 09: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흐어엉.. 본문+리플 퍼갑니다..

  40. ghost 2008/08/28 11: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_-// 동감입니다. 서로 다른 거를 인정해야 할듯 나름 저쪽은 결론의 속도가 느리긴해도 맞춰가려는 쪽이네요 ㅎㅎ 남자는 차를 고치는 이야기를 여자는 차가 고장난 이야기를 ㅎㅎ 하긴하지만요. 흠 나도 저 남자를 배워야겠네.

  41. 장자 2008/08/28 14: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후.. 저 남자 성격이 좋은거죠.
    전 여자들의 편들어달라는 심리 자체가 이해가 안갑니다.
    (물론 여친은 있습니다만. 이런 부분에 대해서 아예 잘라놓고 사귀는 중입니다.)

    예전 여친도 저런식으로 하다가 인내력 폭발 - ...

    • 니오 2008/08/28 16: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동감입니다... ㅇㅅㅇ;;

      자주 그런 상황이 발생하는 터라.. -_-

      암만 보아도 문제 해결하고 투덜대든 하는 편이 좋을텐데 말입니다.. -_-;

    • 2008/08/29 00:57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세요
      전 남친 사귈 때 이런 부분에 대해서 아예 잘라놓고 사귀는 편입니다
      하나 있는 남친이 편 안 들어주면 어쩌나요
      나도 내가 뭐 잘못했는지 정도는 안 가르쳐줘도 아니까

  42. 케르 2008/08/28 15: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에

    네.이.버에

    이 글이 엄청 나게 많이 돌아다니더군요..-ㅁ-;
    이 글이 올라온 어제부터..[..]..

    남녀 관련 기사는 물론 그 외 기사에도 엄청 많음..;;;;

  43. 과객32... 2008/08/28 18: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블로그로 퍼가겠습니다.. 아 너무 감명깊게 읽었네요 ㅠㅠ 눈물이

  44. 미소녀 2008/08/29 05: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글은 남녀의 차이에 대해서 뭔가 극단적인 비유를 한 듯하지만
    리얼 월드의 대화와는 상당한 차이가 있음을 인지하고
    "저래서 여자는 안돼"라는 마지레스는 좀 안달아주셨으면..
    저도 마지레스 안달고 just 놀러들어오지만
    가끔 이런식으로 여자의 뇌구조를 걱정하는 심각한 댓글들이 달리면 뭐랄까 좌절하게됩니다..;;

    • qwalf 2008/08/29 10:10  댓글주소  수정/삭제

      세상에 남자 여자밖에 없으니,
      어느쪽의 뇌구조가 이상하다고 몰고가기에는 잘못된 일이죠. 단순히, 서로 다른거니까요. 이성을 대할 때, 다르다는 것에 기쁨과 여유를 둬야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이해할 마음도 갖추지 못한다면 힘들죠.
      뭐, 많이 만나다보면 점점 더 잘 되나봅니다.

    • 미소녀 2008/09/01 01:29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말뜻은 음
      여자라고 다 저렇다는 게 아니라
      개인적인 문제라는 의미죠..
      저렇지 않은 여자만 갖다놔도 한트럭이겠고


      남녀구분을 하는 개그가 요즘은 별로 안재밌네요. ;; 너무 다원화된 시대라 남녀차가 아니라 개인차로 접근해야 하지 않을까?

      이상 제생각이었습니다.

  45. pop 2008/08/29 10: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런 여자의 투정을 받아주는 남자는 둘중 하나일겁니다.
    1. 잠깐 데리고 놀 여자이므로 질릴때까진 투정을 받아주는 '선수'
    2. 이미 결혼해서 어찌해볼수 없는 '남편'

  46. oksk 2008/08/29 11: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지막이 빠졌네요 "지금 차가 중요해?"

  47. jin 2008/08/29 12: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자 「O시에 약속이니까 아직 시간은 있지만, 걸어서 가기에는 넘 멀어~」
    이때 남자가 그래? 그럼 내가 태워다 줄까? 하면 문제해결.
    심하게 돌려말하는 여자도 여자지만 남자 참 말 못 알아듣네요-_ㅠ
    약속시간에 장소에 문제점(지금 차 못쓸거같음)까지 얘기했잖아요. 데리러 가요=ㅁ=!

  48. ㄴㅇㄹ 2008/08/29 18: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씨발

  49. 대장 2008/08/30 02: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정말 화나!" -女
    "그러네." -男
    "그렇지 어이없지?"-女
    "근데 화나는건 충분히 납득이 가지만 그쪽아이기준으로보면 이렇고저렇고 라고생각해서 한것이 아닐까?
    "-男
    "아 그럴수도있겟네" -女
    "성격좋은 니가 관대하게 해봐"-男
    "흠 알았어"-女

    이게 나의패턴

    • sr 2008/09/02 14:44  댓글주소  수정/삭제

      흥분했을때 친구(남친이 없으니..)가 이런식으로 나오면 당분간 연락을 안함..
      사장욕했는데 친구가 사장이니까 그렇지 좀 참아봐..이러면..하..하악..

    • 전설 2009/06/15 12:08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는 남자.. 투덜거리는 아가씨들 위로할일을 좀 마니 겪은 편이었는데.. 대장님의 방식은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 힘듭니다.-_-;; 남자들한테나 통하는 방식이랄까?

      윗 댓글에도 많이 나오지만 궁극적으로 여자분이 저런 이야기를 하는 의도는 논리적으로 잘잘못을 몰라서가 아니라 정서적인 위안이나.. 내편을 들어주는 누군가를 원해서이겠죠..

      여자친구가 살인을 했어도 나는 무조건 니편이다 끝까지 널 지켜줄게 다른 사람이 무조건 나쁘다라는 대응이 가장 좋은 반응을 얻습니다.

  50. 2008/08/30 03: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도 댓글도 별로 재밌지는 않고, 보는 순간 좀 짜증이 났음.
    사람이 왜이렇게 서로 이기려 들고 간사한건지...

  51. nov 2008/08/30 20: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정말 화나!" -女
    "맞아 ~~ 엄청 짜증나, 이러저러한 일도 있었고, 저러이러한 일도 있는데..
    아 진짜 니 친구지만 엄청 짜증나." -男
    "야... 그건아니다..." -女


    이게 내 패턴.. 으윽

  52. 드라웁 2008/08/31 16: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것보단 위트 상식사전의 음식 주문 이야기가 마음에 드는군요.
    편을 든다던가 하는 문제가 아니라, 대화가 되느냐 안 되느냐의 문제..
    상대가 말을 듣고 반응을 했으면 그 반응에 맞장구를 쳐야 하는 거지 자기 이야기만 하는 건 남자 여자 관계 없이 그냥 성격 문제 -_-

  53. ㅁㄴㅇㄹ 2008/08/31 17: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 같으면 걍 태워다 주겠다 휴......

  54. 브라자 2008/09/04 16: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뭐병 .
    옆에 다른사람이없어서 할말이없네 .

  55. 낄리 2008/09/22 19: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심각하게 공감이 간다...

  56. knigft 2008/11/22 23: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독일에서 저런식의 대화에 의해 폭행사건이 일어난적이 있었죠;;

  57. Layla 2010/03/29 23: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그로 살짝 담아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