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썰렁한 개그와 우정에 대한 강요, 우울하다.
 
분명하게 분위기에 맞지 않는 개그씬을 상황을 가리지 않고 삽입한다.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 역시, 냉정하게 전체의 흐름을 보면 이야기에 잘 맞지 않고
그저「그럴듯한 말을 할 뿐」,「일단 통곡하고 본다」식의 장면이 많다.
 

2:원래 작품에 있어야 할 단락이 없고, 전개가 늦다.
 
벌써 40권을 넘긴 장편 만화인데, 이쯤이면 끝나도 괜찮겠다 싶은 단락이 존재하지 않는다.
이야기의 진행 정도를 본다면, 만화의 주요 목적인 원피스 발견은 커녕 아직 동료를 모으는 단계다.


3:설정 관리 능력의 결여
 
그 어떤 사전 복선도 없이 마구 나오는 신기술, 의미가 있는가 싶을 정도로 이상한 능력, 그 어떤 상황
에서도 그냥 곧바로 잊고 떠날 수 있는 화통함.

스케일도 어마어마하게 키워놓았지만 전혀 정리할 생각은 없어 보인다.


4:루피와 불쾌한 동료들의 가세
 
적의 인권은 전혀 인정하지 않고, 아무리 정론을 말해봤자 작가에 의해서「헛소리」로 폄하 당한다.
또, 골절이나 중상을 입어도 주인공 측은 눈 깜짝할 순간에 부활, 반드시 승리한다.
최강 주인공을 내놓고 혼자서 기뻐하고 있는 모습은, 자위 작가의 전형적인 예이다.


5:작자의 불살주의가 세계관에 끼치는 문제
 
"주인공"이 아무도 죽이지 않는다는 불살주의라면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작자 자신이 불살주의를
내걸고 있기 때문에 이 만화의 세계관에는 필요 불가결한 긴장감이 전혀 없고, 결과적으로 버스터
콜과 같은 설정 붕괴가 발생한다. 감동적인 씬도 불살주의에 의해서 무의미해지는 것도 많다.


6:설명이 없는 초 전개

이길 이유가 없는데 이긴다. 살아 있을 이유가 없는데 살아 있다.
 
비전투원이 갑자기 최강 클래스의 적을 이긴다. 붕괴 직전의 배가 오토 크루즈로 도우러 온다, 등등.
살아있다면 살아있는 나름의 이유가 설명이 안된다.

이것이 원피스가 일각에서 초딩용 작품이라며 졸작으로 매도당하는 이유이다
 
세계는 모두 주인공들을 중심으로 돌고 있으며 적당히 스토리가 진행된다. 정말로, 적당히 스토리를
만들어 가기 위한 억지 진행.

트랙백 주소 :: http://newkoman.mireene.com/tt/trackback/3232

  1. Subject: 인기만화 원피스의 문제점

    Tracked from 은마군의 나태블록 2010/04/03 15:59  삭제

    원본글은 - 여기전파만세에서 간만에 보는 내 마음에 쏙 드는 글......개인적으로 항상 같은 패턴으로 진행되는 원피스를 안좋아하 하는지라저 글을 보고나니 퍼오고 싶어져서 가져왔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효우도 2010/04/03 14: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카테고리가 개그군요. 압니다.

  2. TYTY 2010/04/03 14: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토가시님 여기서 이러시면 곤란합니다

  3. 유리카 2010/04/03 14: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적절한 평가군요

  4. asdf 2010/04/03 15: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감가는 단점들인데 저런 단점들이 있으면서도 존나 재밌다는 미스테리..

  5. asdf 2010/04/03 15: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기다 이렇게 따지면 더한 만화들이 수두룩하죠. 블리치 나루토라던가..

  6. 검정 2010/04/03 16: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3번은 좀 공감한게 많음
    특히 CP9편에서 상디발에 불붙는거보고 할말을 잊음
    물론 메리가 구출하러 오는거 보고 앞의 설정구멍따윈 잊었습니다 메리~

    • 178 2010/04/03 20:08  댓글주소  수정/삭제

      cp9편은 확실히 좀 어색한 느낌이 많았다고 생각

      조로 vs 카쿠 전도 조로가 한발 밀리는 상황이었는데 갑자기 한방에 역전.
      루피 vs 로브 전에서 루피가 비기를 3방이나 쳐맞고도 일어나서 갑자기 역전할때 멍....

      물론 저도 메리 등장에서 잊어버리고 울었습니다 ㅠㅠ

  7. dol 2010/04/03 16: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 만화란 것이 원래 그러니.

  8. 까려고 마음 먹으면 2010/04/03 16: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든 깔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콩이라던지...

  9. ㅋㅋ 2010/04/03 16: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피스를 까는 척하며 모든 소년만화를 다 까네영.

  10. .... 2010/04/03 16: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저런 이유때문에 권수많은 소년 만화를 안보고 있습니다. 근데 어째 저 사람은 다 읽은거 같은데..

  11. KJ 2010/04/03 16: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카테고리가 개그군요. 압니다(2)

  12. LCL 2010/04/03 17: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니..이거 대 공감이잖아요;?
    물론 블리치가 훨~~~~~~~씬 더 심하긴 하지만;
    나루토를 보세요, 원피스보다 인기는 떨어지지만
    작품성 하나는 정말 좋죠(물론 소년만화 치고는)

    소년만화는 하레구우가 최고였는데ㅠㅠㅠㅠ아 아쉽게 끝나버렸네요
    그래도 결말이 정말 좋았지만요(딴소리)

    • 우와... 2010/04/03 18:02  댓글주소  수정/삭제

      원피스보다 나루토의 작품성을 높게 칠 줄이야...

    • 제대로 개그맨... 2010/04/03 18: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본문의 단점에 다 동의하면서도 재밌게 보는 원피스팬인데, 딴건 몰라도 많고많은 대단한 소년만화들 중에 하필이면 나루토 따위랑 원피스를 비교하는건...

      아무리 원피스가 과장된 묘사와 불살주의 우정을 강조하는 전형적인 점프 소년만화라지만 나루토블리치 따위 같은 막장들이랑 비교할만한 만화는 아닌듯여.

    • 1231 2010/04/03 19:27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무리 취향이라지만

      나루토가 작품성 '높다' 라고 하는건
      정말 이해할수가 없네요 --;;

    • 냐옹신 2010/04/03 22:39  댓글주소  수정/삭제

      위에 댓글단 님들은 그럼 원피스가 작품성이 높다고 말하고 싶으신가요? 어째서요? 총 매출량 때문에요? 작품성은 무엇을 기준으로 정하는데요?
      동양의 경우는 원피스, 서양의 경우는 나루토를 더 선호하기 때문에 돈으로 치면 나루토가 더 많이벌고 만화책 판매수는 권수도 있고해서 원피스가 더 많죠. 서양에서 본다면 나루토가 원피스보다 인기 많고 님들처럼 말하면 나루토가 원피스보다 작품성이 높다할겁니다.
      둘 다 재밌게 보고 있는데 나루토나 원피스나 중간 중간 어이없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냥 둘다 재밌으면 재밌는거지 작품성을 따지니 어이가 없네여 ㅋ

    • 작은앙마 2010/04/03 22:48  댓글주소  수정/삭제

      .... 작품성이란 말 자체가 좀 난해한 말이라 별 이견은 없는데요,,


      그나저나 보면 LCL 님과 냐오신님 외로는 전부 작품성 얘긴 하지 말자 라는 얘기잖아요.

      재미가 없다는 분들은 없어요. 막장이냐 아니냐 라는 말은 또 있을지언정.



      그냥 즐기면 끝.. 작품성 얘기는... 하다보면 결국 자기얼굴에 침뱉기가 될 가능성이 크니.. 제외하자... 라고 정리하면 되지 않을까요.
      즐기기 위한 작품들이란게.... 사실.. 그걸로 충분하잖아요?

      작품성의 기준도 없으면서 서로 떠들 필요도 없는거고 -_-

    • d 2010/04/04 00:26  댓글주소  수정/삭제

      진짜 리라하우스 꽤 오래 봐왔지만 그중 제일 쓸데없는 걸로 열불내는 사람이 여기있네

    • mr날 2010/04/04 10: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냐옹신//

      작품성 이야기는 뭐라 하기도 뭣하니까 그렇다 치고..

      '출판만화가'의 수입은 거의 '단행본'으로 갈린답니다.
      잡지에 낸 뒤의 원고료도 애니메이션화 비용도 상품화 비용도
      작가의 수입에 그리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원피스가 권수가 많아서 단행본 누계부수가 많다'라고 하시는데
      '초판부수' 라는 건 알고 계신지요...
      원피스가 권당 초판부수가 나루토보다 1.5배 이상 많답니다.
      [이번에 전에 없던 초판300만부를 넘었죠-_-(말도 안되는 거죠)]
      누계부수는 물론 8천만 부 이상 차이가 나고요...^^
      '환율이 좋은 외국에서 많이 팔았기 때문에' 라고 해도..
      그거때문에 이득을 많이 보는 건 출판사 쪽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러므로 나루토 작가분이 원피스 작가분보다 많이 벌었다는 그 말은
      사실상 말이 안 됩니다... 증거 자료가 보고 싶네요;

    • 제대로 개그맨... 2010/04/04 20: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냐옹신//나루토랑 원피스랑 벌어들인 수익에서 비교가 안되는데 왠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시는지 -_-;;

      조만간 판매부수 차이가 1억부가 될 상황이구만.

    • 아무 2010/04/05 16: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나 같아도 원피스는 사도 나루토는 안 사겠어.
      (여성, 중후한 20대)

    • 냐옹신 2010/04/06 19:39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가 말한건 작가가 버는 수입이 아니라, 나루토 자체로 벌어들이는 총 수익을 말하는건데요;
      초반발행이 300만부가 넘은건 일본 현지내의 이야기지요. 그게 당연한게 동양에선 나루토보다 원피스가 더 인기가 많으니까요.
      애니메이션의 시청률은 해외쪽으로 가면 나루토가 더 높은 것으로 알고 있데요.
      http://academic.naver.com/view.nhn?doc_id=18850093&dir_id=0&page=0&query=%ED%94%84%EB%9E%91%EC%8A%A4%20%EB%82%98%EB%A3%A8%ED%86%A0%20%ED%8C%90%EB%A7%A4
      http://www.manhwaga.com/39
      정확한 자료는 못찾겠지만 대부분 해외에선 나루토를 더 알아줍니다. 만화책 판매부수만아니라 애니메,관련상품까지 합한 총 수익의 경우 나루토가 더 많다 하는건데요. 뭐, 아니라면 죄송합니다.

    • mr날 2010/04/07 06: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냐옹신//

      저 역시 작품만의 순/총수익을 말하는 거랍니다..^^; 그거 아니면 말할 필요가 없죠...

      그리고 '서양에선 더 많이 팔렸다'고 자꾸 말씀하시는데..'서양의 자그마한 일본만화 시장'에서 원피스보다 인기 있는 나루토 랑... '일본의 출판만화 시장'에서
      초판/누계부수 신기록을 세우는 원피스는 절대 비등비등한 관계가 아닙니다..-_-;
      서양은 마블 / DC 중심의 히어로만화 시장이고 [2000년대에 들어서야 재패니메이션이 인기를 끌면서 겸사겸사 일본만화에 시점이 간 거죠] 펜선과 먹으로 이루어진 일본만화 시장이 우리처럼 크지 않다는 점을 이해하신 후에 계산을 하셔야 할 것 같네요.
      [우리나라에서 '저스티스'나 '원티드'같은 미국만화의
      시장이 작은 거와 비슷한 거죠. 한국시장에서 DC코믹스의 만화가 마블코믹스보다 잘 나간다고 DC가 우세한건 절대 아니니까요]

      그리고... 한 권의 초판 300만부라는 건 '뭐 동양에선 나루토보다 인기 많으니까'가 아니라 원피스라는 만화가 현재 연재중인 일본의 어떤 출판만화도 넘볼 수 없는 영역에 있다는 뜻입니다..-_-;
      (기준을 정해 드리자면.. 코믹 번치에서 연재중인 창천의 권이 20권도 채 안되서 누계 2천만 부를 넘겨 '대박작품' 타이틀을 달았습니다.)

      시례를 하나 더 들자면 아마 작년 나루토의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수익이 10억이 좀 넘었던 걸로 알고 있는데요; 얼마 전에 나온 원피스 극장판은 이틀 만에 10억을 넘어 현재 40억을 돌파했습니다..[이것 또한 작품 수익이죠]

      위에 말씀드렸듯이 TV판 애니메이션이나 캐릭터 상품이 아니라 '단행본'으로 수익이 갈리는 시장입니다-_- 작품성이니 재미니 뭐니 하는 건 말 그대로 그 지역문화나 개인의 뭐 이것저것에 의해 다르니까 할 말이 없지만... [개인적인 견해로는 현재 순위권을 달리는 소년만화의 내용적인 무게는 다 비등비등하다고 봅니다...] 완성도를 떠난 수익 이야기에서 나루토에 밀린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이야기라는 걸 알아주셨으면 싶네요.

    • 바삭 2010/04/10 01:12  댓글주소  수정/삭제

      흠흠...

      원피스와 나루토의 차이점이 있다면
      원피스는 하나하나씩 보스쓰러뜨리기 식이고,
      나루토는 초반에는 나루토의 빛나는 성장드라마 였다가 지금와서 "우읭?"라는 소리가 나오게 한다는 거다.

      그렇지만 나는 보스깨기보다 성장드라마가 더 좋으므로 나루토가 좋다.

    • 그전에... 2010/10/04 15:59  댓글주소  수정/삭제

      여기서 만화책을 5번이상 '빌려'보신분?

  13. 사탕꽃 2010/04/03 18: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헛 ㅋㅋㅋ 원피스보면서 저만 약간 저런생각 하는 줄 알았어요
    다들 원피스 조금 이상하지 않아요..? 하면 쉴드만 치길래..
    물론 다른 만화도 만만치 않지만
    원피스 이제서 그랜드라인 반 돈거 같던데;
    앞으로 80권은 되어야 완결인가요..?;

  14. sr 2010/04/03 18: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랜만에 봤더니 아직도 동료 모으고 있어... 5년만에 본건데...
    문제는 별 이상한 능력에 패기? 뭐시기 하면서 말도 안되는 설정이 시작..

  15. ㅇㅇ 2010/04/03 18: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피스를 정말 좋아하는 팬이지만 확실히 팬심으로도 덮을 수 없는 설정붕괴등이 꽤 있죠 예컨대 맥주병인 mr.3가 기절한 채로 물 위에 떠있었던 게 그 밑에 물에 엄청 잘뜨는 나뭇조각이 우연히 있었기 때문이라고 변명했던 것처럼--;

    • -_- 2010/04/04 20:16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 나뭇조각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으시면
      네이버에서 '13둥둥'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 1323 2010/04/06 17:51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런 실수 가지고 설정붕괴라고 한다니 ㅋㅋ

      '우연히 13둥둥짜리 나무조각이 밑에 있었습니다'
      라는 말을 유치한 변명으로 밖에 못본다면
      당신은 팬심을 논할 팬이 아닌듯요ㅋㅋ

    • 행인 2010/04/08 10: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슷한 예로
      3권에서 슬리데린 퀴디치 주장이 8학년에도 졸업 안한걸 보면
      해리포터도 설정붕괴 쩌네요

  16. Belle 2010/04/03 19: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전혀 관심없지만 의외로 은근히 까이나 보근요...

  17. mr날 2010/04/03 20: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 4. 6번은 지금 팬층을 놓치지 않고 저연령층 독자를 더 모으려는
    작가와 기자의 피땀나는 노력인데...
    ('초딩용 졸작'이 작가와 잡지, 출판사를 먹여 살린다면..그대로 가야지요)
    2번과 3번은 인기가 있다-> 더 팔아야겠다-> 연재 늘려라 전개에 의해
    무너지기 시작한 것들이죠...전개가 늦는건 별 수 없다 생각하는데
    [유명복싱만화 '더 파이팅'도 마모루가 공인한 6체급 석권이..90권이 넘은 지금 2체급째고]
    무리한 기술과 인체의 한계를 초월한 액션은 비주얼을 강조하는 '후까시 만화'의 특성

    정말 큰 문제는 5번이라고 생각되네요 -,.-
    이건 작가의 이념이 작품에 너무 반영이 되서...스케일이 커지다 보니
    정말로 수습이 안 되게 되버렸네요.. 무슨 소설도 아니고
    말 그대로 불살주의ㅎㅎ 말도 안되지요

    옛날 화실 형들에게 '이건 골드로저랑 쵸파 아빠밖에 안 죽어요'라고 했더니
    '걔네도 사실은 안 죽었을지도 몰라' 라고 했던 게 생각나네요..

  18. grotesque 2010/04/03 20: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역시 2ch에도,만화를 그렇게 많이봐도 저런 병맛이 존재하긴 하네요.

    썰렁개그는 개개인마다 느낌이 다르겠지만 그나마 제일 유머스럽고 밝은 분위기가

    원피스고 우정에대한 강요나 조건없는 승리는 점프만화라서 다그래야 하는(점프만

    화는 주제의 기본 전제를 우정 노력 승리로 정해놓고 있습니다.)것이고...

    주인공의 기세는 그저 소년만화기에 쓰러지지 않는 끈기와 강한 자기주장을 드러

    내는 거죠. 단락구분이나 전개는 작가가 스토리텔링에서 롱런방식을 택한거겠죠.

  19. grotesque 2010/04/03 20: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기다 불살방식은 무슨 그전개 단번에 깨던게 있는데(네타가 되므로 그냥 인물들

    과거이야기에서 죽은 사람이 있다 정도로)... 뭐,이런 1위만화에서 라도 확실히

    집을만한건 신기술에대한 복선이나 동기가 확실히 없죠;

  20. asdf 2010/04/03 20: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런 한계점이 들어나는 이유는 소년점프를 대표로 하는 일본 만화계의 구조적인 문제점에서 들어납니다.

    점프에 실리는 어떤 만화라도, 인기가 없으면 1권 분량밖에 진행이 되지 않았는데도 바로 연재종료시키기 때문에, 작가들은 2~3권으로 완성될 이야기를 가지고 만화를 그리기 시작합니다.

    그러다 반응이 좋으면 만화 담당자랑 상의하면서 이야기를 늘리기 시작합니다. 우리나라 인기 드라마를 생각하면 더 빨리 이해가 가실 겁니다. 억지로 분량을 늘리면서 이야기가 늘어지고 뜬금없는 이야기가 추가되는 거죠.

    드래곤볼작가도 처음에는 셀 이야기에서 끝낼려고 했다고 하죠. 나중에는 일본 문화부장관까지 계속 연재를 부탁해서 계속 연재하긴 했지만 말이죠.

    • PP 2010/04/03 23: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들어나긴 뭐가 들어나요.

    • 2010/04/03 23:50  댓글주소  수정/삭제

      셀 이야기는 까마득히 뒤쪽에 나오는 것 아니었나요? 예시가 좀 안 맞는 것 같은데요.

    • dd 2010/04/04 00:34  댓글주소  수정/삭제

      오공이 죽고 셀 이야기에서 완결 났어야하는 것이
      편집부 때문에 마인부우 에피소드가 추가된걸 말씀하시는 듯 하네요.

    • -_- 2010/04/04 10:08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게 치면 드래곤볼은 처음엔 격투 만화가 아닌 모험 만화였죠; 드래곤볼을 찾아 모험을 하는...

      근데 곁가지 내용이었던 천하제일무술대회가 너무 떠버려서 격투 만화로...

      원피스로 치자면 한 5권쯤에 원피스;;를 찾고 갑자기 그 보물을 이용해서 세계의 거부가 되어 산업전선에 뛰어드는;; 식의 확 바뀐 내용이죠.

    • 일격살충 2010/04/04 19:56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걸 비판이 아니라 병맛이라고 하면 세상에 평론가라는 직업은 사라지고 병맛론가라는 새 일자리가 창출되겠네요.

  21. d 2010/04/03 20: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른건 모르겠고
    '악마의 열매를 먹으면 바다에게 버림받아 해적이 될 수없다!!!!'
    라고 해놓고 안먹으면 해적취급도 못받는 현실..

    • 리트 2010/04/03 22: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대공감!!! 대체 이거 뭐땜에 넣은겁니까?

    • 사탕꽃 2010/04/03 22:44  댓글주소  수정/삭제

      헐?!ㅋㅋㅋㅋㅋㅋㅋ
      듣고보니 정답이네요ㅋㅋㅋ
      악마의열매 먹고, 물에 빠지면 나뭇조각 잘 잡으면 되구요;;

  22. ㅇㅇ 2010/04/03 20: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 불살주의야 작가가 예전에 직접 나는 케릭터 안죽인다고 말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이미 깨진거같네요. 흰수만씨랑 에이스 =_=;;

    • highbrow 2010/04/03 21:50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놔 ㅋㅋ 이러지마세요 덜봤는데

    • 178 2010/04/03 23:23  댓글주소  수정/삭제

      슈ㅣ발 네타 자제 좀 ㅠㅠ

    • 2010/04/04 03:16  댓글주소  수정/삭제

      성질돋네 진짜 그렇게 자기가 아는내용 자랑하고싶으면 딴데가서 하세요

    • asdf 2010/04/04 16:06  댓글주소  수정/삭제

      연재속도 못맞춰서 내용에 뒤떨어져있는걸 누구탓하나 ㅋㅋㅋ 화나면 님들도 번역스캔본 보시던가. 저위에 네타한 인간도 웃기고 문제있는놈이지만, 이미 연재되서 한달도 넘게 지난 내용을 적었다고 칭얼대는 인간도 웃기네 ㅋㅋㅋ

    • asdf 2010/04/04 16:06  댓글주소  수정/삭제

      연재속도 못맞춰서 내용에 뒤떨어져있는걸 누구탓하나 ㅋㅋㅋ 화나면 님들도 번역스캔본 보시던가. 저위에 네타한 인간도 웃기고 문제있는놈이지만, 이미 연재되서 한달도 넘게 지난 내용을 적었다고 칭얼대는 인간도 웃기네 ㅋㅋㅋ

    • 식혜 2010/04/04 16: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타가당연하다는듯이말하는윗님은뭐지ㅡㅡ?
      원피스 다음권이 아직 한국에 발행이 안됐고,
      특히 원피스는 코믹스 발행일자에맞춰서 만화책으로보는사람이 대부분인데 모르는게당연하지 ㅋㅋ
      웃기는사람이네 ㅡㅡ

    • mr날 2010/04/04 19:47  댓글주소  수정/삭제

      잡지도 단행본도 안 사는 주제에 번역스캔본 읽는 쪽이
      당당하게 '꼬우면 니들도 봐' 라고 말하는 우리나라 현실이 웃기네요

    • 일격살충 2010/04/04 20:04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asdf씨 참 재밌는 사람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asdf에게 2010/04/04 22:40  댓글주소  수정/삭제

      asdf/나 작가 친구라 그리는거 실시간으로 보는데 화나면 너도 작가 친구해서 옆에서 봐 이미 다 그려놓은걸 연재되고 나서 보고 칭얼거리진 않겠지ㅋㅋ

    • ?? 2010/04/05 00:27  댓글주소  수정/삭제

      ㅄ들..ㅉㅉ

    • 모모 2010/04/05 11:36  댓글주소  수정/삭제

      심하네요 이건...........
      나역시 불살주의에 대해 같은 생각했지만
      그걸 댓글로 다는건 진짜 무개념.....
      그리고 asdf님 번역본 보는건 자랑이 아닙니다. 기가 막혀서 원. 전 번역본이든 뭐든 일단 전권 직접 사서 소장하면서 본 사람입니다. 이사가면서 할수없이 처분하긴 했지만.. 번역본 보면서 사실 미안한 마음이 좀.. --;;

    • 아무 2010/04/05 16: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뜨악 흰수염이랑 에이스 둘 다 죽었습니까???
      아이고 ㅠㅠㅠㅠ
      돌연 여기서 충격과 공포를 맛보네요...

    • ㅁㄴㅇ 2010/04/10 02:49  댓글주소  수정/삭제

      asdf // 번역스캔본 쳐보는걸 자랑이라고 생각하는 니놈이 한심할 뿐이다..

  23. retina 2010/04/03 21: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 드라마랑 비슷한 점도 있네요. 이제 다 끝낼 수 있는데 질질끄는거는 말이죠

  24. 김왕장 2010/04/03 22: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피스 뿐만 아니라, 장기연재한 만화라면 다 그렇지요. 특히 그 연재잡지가 점프라면 더더욱-_-!

    현재 명작으로 알려진 작품도 들여다보면 어처구니 없는 점이 많죠.

    북두의권은 작가도 갈수록 정신이 나갔는지 후반으로 갈수록 북두신권과 켄시로의 신격화(일자전승 좋아하네 나중에 가장 많이쓰는 권법이 북두신권--)로 설정이 완전 뒤틀려 버립니다. 죠죠도 심하긴하지만...(애초에 디오의 아들이라는 설정 자체가...)

    근데 뭐...그런게 중요한 작품들이 아니니까.


    리플에도 거론 된 작품은 아니지만...그래도 얇고 길게가는 은혼이 짱이지 않나열.

    소년잡지에 연재하는 아저씨 만화 ㅠㅠ 사회를 바라보는 그 삐딱한 시선.
    소라치는 설정 이런거 뒤틀려도 아 그러냐 하고 구렁이처럼 넘어 갈 듯.

    근데 자꾸 억지로 가오잡고 감동적(손발이 오그라드는)인 상황으로만 몰고가려는 게 거슬림.

    • hyet 2010/04/03 23: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맞아요 은혼.. 오그라들지만 않는다면.........

    • 바나나 2010/04/04 00:50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저도 은혼 보면서 오그리토그리 감동씬을 보면서
      이거 사실 개그? 개그인 거야? 하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 작은앙마 2010/05/26 15:14  댓글주소  수정/삭제

      가만히 생각해보면.... 설정 뒤툴려도 아 그러냐 하고 구렁이처럼 너어가는 대표적인 만화가 원피스 아닌가요... ㅎㅎ

      위 댓글의 13둥둥 같은게 나름 대표적인 얘기구..

  25. 이누애니완결기념 2010/04/03 23: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 리라하우스님 혹시 이런 글로 이누야샤 비판한 거 없던가요?
    이누야샤도 깔 거 많지 않나.

  26. 왕파스 2010/04/03 23: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작가가 케릭터 안죽이겠다고 한것도 아닌데 버스터콜이 설정구멍이라니

    • ㅇㅇㅇㅇ 2010/04/05 01:06  댓글주소  수정/삭제

      하늘섬에서 번개맞고 죽은 애들이 하나도 없는 시점에서 이미 불살주의 아닐까요?

  27. ㅁㄴㅇ 2010/04/03 23: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피스가 인기 많다고는 하지만 너무 재미없다
    솔직히 거품 좀 빠져야 하지 않나??
    설정구멍이건 뭐건 셀수없이 많긴한데
    쉴드를 너무 쳐대서 그부분은 건드리기도 짜증남ㅋㅋ

  28. 원피스는희대의걸작 2010/04/04 01: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라고는 생각하지만 뭐 재미없다는 사람 깔생각은 없네요.

    생각의 차이란 참 심오한것.

    잌ㅋㅋ 가장 공감하는건 복선없이 툭툭 튀어나오는 신기술들ㅋㅋㅋㅋㅋㅋㅋ

  29. ㅁㄴㅇㅁㄴㅇ 2010/04/04 01: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피스 이번 전쟁편으로 오다의 역량 한계는 이미 드러났음.

  30. ㅇㅇ 2010/04/04 01: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는 아예 스토리 작가가 까먹고 있던 설정도 있지만 아직도 추종자들 많음요
    재미있으면 장땡
    블리치같은 개막장만화도 재미있을땐 다들 실드쳐줬음
    결론은 원피스 요즘 재미없어졌음일듯

  31. TYTY 2010/04/04 01: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원피스는 군대가기전에 보기 시작해서 어느정도 보다가

    조금씩 볼려니 감질나니 그냥 완결되면 봐야겠다하고 한 몇년을 안보고 있었는데

    어느새 예비군도 끝났어...

  32. 원피스??? 2010/04/04 04: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처음에 한 대여섯권 보다가 뭐야? 완전 애들만화잖아 하고 안보는데 (무슨 고무고무니 어쩌고.)
    마치 해리포터 소설책 읽는 느낌이더군요. 딱 잡아서 초등학생을 타겟으로 만들었다는 느낌.


    평소 제3별관 글을 rss로 챙겨보지만 이 글만큼은 개그가 아닌 것 같은데요
    (뭐 어차피 개인취향입니다. 저로서는 원피스는 쓰레기. 애들만화 / 물론 아닌분들도 있겠죠)

    어느분 말씀대로 깔라면야 뭐든지 깔 수 있겠죠. 구실 만들어서 흠잡는거야 어떻게든 가능하니까요.
    일단 맘에 안들어서 깔라면 다 깔 수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뭐 원피스를 지지하는 사람도 있고 MB를 지지하는 사람도 있고 다들 다 각자의 이유가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설령 다른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깔 때는 깔만한 이유가 있는 거고
    또 지지할 때는 지지할 만한 이유가 있는 거겠죠.
    그렇게 우리는 따로 또 같이 살아가면서 함께 항해하는 것 아닐까요?

  33. 안케패스 2010/04/04 08: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라비스타 왕국 에피소드 이후론 재미가 없어져서 안 봤습니다.

  34. ㅇㅇ 2010/04/04 10: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그래서 원나블헌중에 헌터x헌터를 최고로 치는데 친구들은 다 원피스 짱이라하고 헌터를 쓰레기로 취급함 ㅠㅠ

  35. eb 2010/04/04 10: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레알 원피스 그림 빼곤 참 없는 작품.

  36. 코끼리엘리사 2010/04/04 11: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들 만화지만 어른이 보기에도 재미있는거지
    아이 만화가 아니라고 주장한 적은 한번도 없을 겁니다. 원피스.

  37. d 2010/04/04 13: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으로 원피스를 처음 읽다가 접은 이유는 강요적인 감동과 불살주의 때문이었던것 같습니다. 머리가 좀 굵어지고 나니까, 감동에도 합당한 인과관계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억지스럽고 강요당한다는 거부감이 자꾸 들더라고요. 단순히 연출이 유치하느냐, 개연성이 있느냐를 넘어서 작품 내의 '진지함'이라는 면에서 일관성이 좀 부족하고 널뛰기가 심하다고 느꼈습니다. 어떤부분에선 과하게 진지하고, 어떤부분에선 과하게 유치하달까....

    나루토나 블리치나 헌터헌터나 여타 빅히트작도 봤지만, 이점에 있어선 원피스가 가장 심하게 느껴졌어요. 다른 작품은 내 취향에는 너무 이래서 재밌다, 또는 이래서 안맞는다는 식으로 정리가 되는데 원피스는 그게 좀 안된달까.. 확실히 다른 작품에 명확한 독자층을 타케팅해서 그린다기 보다는, 작가 본인이 신나서 원하는대로 그린다는 느낌이 있어요.

  38. 미요릉 2010/04/04 15: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해라 토가시.

  39. R군 2010/04/04 15: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글 올릴시간에 만화나 그리라고, 토가시.

  40. k 2010/04/04 17: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년점프에 작품성을 바라다니... 무슨생각인지


    점프만화=초딩만화

  41. 녹스 2010/04/05 00: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아 뎃들로써 개그가 완성되다니 ㅋㅋㅋ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나루토가 스토리는 더 안정적인 느낌 ㅇㅇ

  42. 냉장고 2010/04/05 04: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3대 '점프'소년만화는 작품성이 아닌 판매부수로 정리한거죠. 드래곤볼은 현역이 아니니까 빼고.
    주간연재하는 소년만화에서 작품성 찾으면 곤란합니다. 작가들도 진지한 명작이 쓰고 싶었으면 다른 월간잡지에서 연재를 했겠죠... 그냥 별 생각 안 하고 대충 즐기는 게 제일 좋을 것 같네요.

  43. ㅎㅅㅎ 2010/04/05 21: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금 동감...
    처음에 원피스가 나왔을 때 너무 신선한 그림(개인적으로이게 컸음)과
    우정, 감동 등에 와 이거 대작이다 했는데

    보면 볼수록 이놈이기고 저넘 이기고 저넘 이기고 이놈이기고
    다단계 드레곤볼식 진행에
    걸핏하면 억지 울음 짜내기 울음 짜내기 울음 짜내기

    이제는 30몇권보다 때려침...

  44. 1231 2010/04/05 22: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피스 처음 나왔을땐 정말 그 참신함에 반했어요

    개그와 진지함을 정말 절묘하게 섞어뒀다고 해야하나..

    근데 좀 가면갈수록 방향성을 좀 읽고 헤매는것 같군요

  45. ^_^ 2010/04/05 23: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만화는 스트레스 풀려고 생각없이 보는 저는 재미만 있으면 장땡이라서 요즘에는 죠죠랑 원피스밖에 안 읽고 싶네요. 크게 소리내서 웃거나 울어버린 작품은 만화중에서는 원피스뿐이라...ㅋㅋㅋ

    나루토는 내 청춘을 바친 작품이였건만 재미 없어졌어요! `ㅁ'

  46. ?? 2010/04/06 12: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런데 꼭 예술 문화쪽 계통의 작품(개념을 잘 설명하진 못하겠지만 음악이나 미술같은..)을 감상할때 꼭 작품성을 따져야할 필요성이 있나 의문이네요. 예를들어 같은 가수라고는 하지만 노래 실력보다는 비쥬얼로 승부보는 아이돌 가수들이 존재하듯이요. 또 거기에 열광하는 팬들도 상당히 많구요. 만화쪽도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작품성만 추구하다보면 받아들이는 입장에선 다가가기 힘든 부분, 공감하기 힘든부분이 많을수있는데, 흥미위주나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걸 반영한 작품일수록 문화를 수용하는 사람입장에선 쉽게 다가갈수있는 면이 많죠.

    작품성도 중요하지만 뭔가 하나만을 추구하다보면 세상이 균형있게 돌아가긴 힘듭니다. 어느정도 독자들의 흥미를 위해서도 반영할건 반영해야지 안그러면 예술쪽 계통은 사람들과의 소통이 더 잘 안될거라고 봅니다. 그렇다고 너무 독자/시청자들이 원하는 방향으로만 추구하다보면 자칫 질이 떨어질수도 있으니 적당하게 균형을 이루어야죠.

    고로 그냥 취향에 맞는 작품만 선택해서 수용하면 됩니다. 제말은 비판을 말아달라는게 아니라 그냥 이러이러한 특성도 존재하니 무조건 배척하기만하지는 말아달라는 당부.

  47. ㅡㅡ; 2010/04/06 13: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루토, 원피스 둘다 병맛인데 보는게 이해 안됨.

  48. d 2010/04/07 01: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초부터 성인을 겨냥한 게 아닌데 성인들이 열불내면서 덤벼드는게 제일 이해 안감

  49. 코끼리엘리사 2010/04/08 10: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고보면 본문에서 '썰렁한 개그'라고 하지만
    일본에서 스트롱월드 봤을땐 개그 하나하나에 관객들이 뻥뻥 터지더군요.
    그런의미에서는 쓴 사람이 냉소적인 사람일 가능성도 있겠네요.

  50. 음.. 2010/04/08 11: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작년 일본에서 단행본 수입 2,3,4,5위가 원피스였죠 그리고 1위가 나나였나.
    2~5위가 원피스 몇편, 몇편, 몇편 이런식으로 발매되는 족족 순위에 올랐나봐요
    매주 일요일아침에 티비에서 합디다만,, 전 원피스 안봅니다..
    아따맘마가 진리임 ㅜ

  51. ㅁㄴㅇ 2010/04/10 02: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피스는 알라바스타에서 정점찍고 그 후론 점점 시들시들하다가 전쟁편에서 제대로 말아쳐먹은듯. 본격 주인공이 연재기간 한달내내 기절해있는 만화

    기어 세컨드까지는 봐줬는데 패왕색은 좀 꺼지시죠..

  52. ci 2010/04/11 22: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외국에서 원피스보다 나루토 또는 블리치가 인기가 많은 이유는 외국에서 해적이라는 소재는 그전에도 그전에도 많이 쓰였던 소재라서 해적? 뻔하겠지 뭐 라는 인식이 강해서에요. 나루토나 블리치는 일단 동양적인 요소, 닌자, 사신, 기모노 이런게 들어가있으니까 이색적인 요소에 매력을 느낀 외국인들이 많이 보는거구요. 우리나라에서 원피스? 나루토? 에이 그런거 초딩만화아님? 이런 인식이 있어서 일부러 아예 보지도 않은 사람이 있는것처럼요.

  53. ?? 2010/04/14 00: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 생각보다 원피스 까는글 엄청많네요;; 놀랐습니다;;
    특히 원피스 길다고 까이는게 제일 그렇네요 전;
    애시당초 오다가 원피스 100권 이상 나올거라고 공공연하게 말한것도 있었고
    스케일은 처음부터 크게잡았었는데 '아 40권쯤 되니까 꽤 길게 왔네 이제 슬슬 끝내볼까' 하고 마음먹는 자체가 얼마나 작품을 붕괴시켜버리는 일인지..

    세계가 떠들썩하고 온갖 능력을 지닌 능력자들이 우글대는 바다에서 17살짜리 남자애가 덜렁 자연계도 아닌 열매 먹고 나와서 대충 어쩌다 해적왕 되는 스토리가 재밌을것 같나요? 그동안 그럼 흰수염이며 샹크스며 바다에서 다 뭐하고 있었음?

    에피소드 하나하나가 모이고 동료 한명한명 들어오는 자체를 즐기는게 재밌지 않나요? 뭐 저만 그렇다면 어쩔수 없지만 말이죠

  54. dddd 2010/04/17 23: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3번은 공감이 좀 안가네요
    원피스 하면 복선부터 떠오릅니다
    루피의 기술 기어2는 극장판에서 복선으로 나옵니다
    원피스는 복선이 상당히 많죠
    검은수염이 현재 능력을 2개를 쓸수 있습니다.
    이것도 어디선가 복선이 나오죠
    검은수염 해적깃발을 보면 다른 해적과는 다르게 해골이 3개 있습니다
    즉 검은수염은 앞으로 어떤 능력 하나를 더 얻을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
    6번의 배가 갑자기 그냥 온다도 이미 하늘섬에서 배의영혼이 한번 나왔습니다
    그리고 워터세븐에서 프랑키가 설명도 해주는데
    뜬금없이 온다는건 좀 아닌거같네요
    4번에 주인공이 골절 당했다는 소리는 처음듣네요
    뼈 피 모든것이 고무인데 골절 당할 이유는 없고
    루피가 부상당한건 이유없이 치료되는게 아니고 크로커다일한테 미라가 됬을때도 수분보충하고 임펠다운에서 독 중독됬을때도 호르몬열매로 치료가능했구요
    쓰다보니 4번빼고 다 공감 안가네요

  55. 왕초 2010/04/23 20: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zz어차피 이글 쓰신분들 다 원피스든,나루토 보시고 얘기들하시는거아닌가요?ㅋㅋㅋㅋ보다가 재미없으면 그냥 안보면되고 보다 재미잇으면 계속보는겁니다
    이글 쓰신분은 다 보신거같은데ㅋㅋㅋㅋ재미없으면서 왜봅니까ㅋ이렇게 불평불만하라고 만화작가들이 열심히 만들어내는거아닙니다ㅋㅋㅋ ㅋ 걍 보지안음됨ㅋ

    • 1 2010/04/24 20:43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대로 감상도 안하고 깔수는 없잖아요...--;;; 까는것도 빠는것도 작품을 다 읽고나서 해야 당연한거 아닙니까;;;

      '그거 읽어본적도 없는데 난 그냥 닥치고 깔래(혹은 써킹할래) 왜냐면 작품이 걍 이유없이 맘에 (안)들거든ㅋ'

      이건 완벽한 초딩논리 아닌가여..

      해당 작품을 읽어본적도 없으면서 이게 왜 재미없는지 뭐가 단점인지 어케 분석하고 알수있겠습니까



      비평이란 단어 들어본적 없으심까

    • 1 2010/04/24 20: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만화책 돈주고 안사볼꺼면 그 작품 까지 마세요'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이 정작 그 만화책 사와서 다 읽고 조목조목 단점들면서 까면

      '그렇게 재미없는걸 왜 사읽었어요?ㅋㅋㅋ 깔꺼면 읽지를 말라구요'

      이런소리나 지껄이지...에효

  56. 하이요 2010/04/28 12: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세상엔 신경 쓸 다른 중요한 일들이 굉장히 많아잉

  57. 허허허 2010/06/22 15: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뜬금없지만 헌터x헌터 랑 파이브 스타 스토리즈 작가는 천재라고 생각하는 1인 그런 사람 또 없나요? 난 토가시가 제발 게임하는 것도 좋고 다 좋으니까 계속 연재나 해줬으면 하는 바램임...곤이 아빠를 만날때 까지는 가줘야지

    • vaginismus 2010/06/22 20:22  댓글주소  수정/삭제

      헌터X헌터는 안봐서 모르지만, 천재라면 자기가 저지른거 수습은 할 수 있어야 천재겠죠. 플롯만 대충 짜는 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마모루는 마무리를 못하고 있을 뿐이고.

  58. 아카 2010/09/06 02: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생각엔 이 글은 오덕들이 인기있는 작품이면 무조건적으로 까면서

    우월감 느끼려하는 습성을 개그포인트로 잡고 올리신거같은데..;

  59. NNNN 2011/05/31 18: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카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

  60. NNNN 2011/05/31 18: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카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

  61. NNNN 2011/05/31 18: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카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

  62. NNNN 2011/05/31 18: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카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

  63. 섹스마스터 2012/05/30 09: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희들 같은 하등종족미생물쓰레기들이 까대 만화가 아니다 원피스는.....
    걍 아가리 싸물고 짜져살어라 ㅄ들아

  64. 원팍승님납셨나;; 2015/05/19 20: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ㄴ 세상에나 원팍승님 패기보소 원팍스 보고 패기 배워왔노?
    그래 원피스는 너같은 하등종족미생물쓰레기들이 빨아대는 저급만화겠지요
    엣헴엣헴 아가리 싸물고 자살추천

  65. ㅇㅇ 2023/07/12 08: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2023년이다

    아직도 완결 안 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