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쿠 AA

5ch 컨텐츠 2007/10/29 12:01

트랙백 주소 :: http://newkoman.mireene.com/tt/trackback/132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후암 2007/10/29 12: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 나나미 2007/10/29 12: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엇, 느무 적나라.....

    오타쿠씨 등뒤에 꽂힌 브로마이드에 적힌 하루히를 발견한 1人

  3. 有나 2007/10/29 12: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오타쿠인데 아무도 제 말을 안 믿어줘요 ㅠㅠ

  4. Karinn 2007/10/29 13: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나미 // 그걸 발견하신 나나미님이 무섭습니다. [덜덜덜]

  5. sr 2007/10/29 15: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ㅋ 아우...

  6. FFF 2007/10/29 17: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를 보는 것 같아...

    전 ..전 오타쿠가 아닙니다...! 매니아!!

  7. 크랏세 2007/10/29 17: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춤추는 대수사선 보신분들은 와다씨가 생각나실지도... ㅋㅋㅋ
    와다가 분재를 키우는데, 주인공 아오시마가 그걸 듣고 "오타쿠에요 그게" 라면서 서로 맞다 아니다 막 싸우죠. 와다는 아마도 오타쿠를 나쁘게보는 대다수의 사람을 대변하는 느낌이었죠 ㅎㅎ

  8. Kadalin 2007/10/29 19: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AA 볼때마다 그림파일보다 Txt로 보고싶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9. 치유키 2007/10/29 21: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본 가서 저런 사람 봤어요!!
    어디로 보나 오타쿠인데 자긴 오타쿠 아니라고...-_-
    가방 땅바닥에 냅다 내던지고 어퍼컷 먹이고 싶은 심정이었...<-

    • 롤드텅스텐 2007/10/29 22:26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건 웬지 적반하장같은... 남에게 피해주고 자기는 아니라 잡아뗀다면 때리고싶은거 이해가 가는데 그런상황은 아니잖아요?

    • 2007/10/29 22:46  댓글주소  수정/삭제

      심정에 그쳐서 다행이네요..
      진짜로 저질러 버렸으면.. 나중에 경찰서에 가서 경찰이왜 때렸냐고 물어봤을때..

      "저 사람이 자꾸 자기는 오타쿠 아니래잖아요!!"

      .......-_-;;

    • 홍우 2011/02/06 03:43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니 오타쿠가 누구한테 피해를 줬다는 생각 자체가 오타쿠에게 모욕을 준다는 생각은 안해보시나염

      물론 나는 나중에 10살짜리하고 결혼할꺼지만 후덕후덕

  10. 미소녀 2007/10/29 23: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380번에서 엉덩이를 표시하는 y자, 너무 리얼하다

  11. 지나가던무명 2007/10/30 00: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왕ㅋ굳ㅋ

  12. H14 2007/10/30 01: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성우를 좋아하지만 성우 목소리는 세명정도밖에 구분못하고, 그사람들이 나온 출연작도 몇개 보지 않았어요. 물론 드라마씨디를 사긴 했지만 서른장정도밖에 안될거에요.

    인형을 좋아해서 몇체 샀지만 인형에 목숨을 걸진 않아요.


    그러니까 전 평범한 애호가일뿐, 오타쿠는 아니랍니다.

    ...그런데 왜 다들 나한테 오타쿠라는건지ㅠㅠ?;;
    전 장동건*원빈커플 지지자인 평범한 동인녀거등요?ㅠㅠ?!

  13. 감정은행 2007/10/30 01: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이미지좀 쓰도록 할께요^^
    인용할게 있는데 너무 딱 맞네요...
    오타쿠의 표본을 예로 들자니..웁쓰

  14. 사이머넌 2007/10/30 02: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나미님 여자로 알고 있는데...

    • ... 2007/10/30 02:07  댓글주소  수정/삭제

      여자는 글씨 못 읽나요?

    • 나나미 2007/10/30 03:02  댓글주소  수정/삭제

      여자맞습니다;;
      나름 일본어는 조금 할줄 아는 사람이기 때문에 일본어도 눈에 잘 들어옵니다만. 그게 잘못인가요 O<-<
      비약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하루히를 안다고 해서 설마 오타쿠라고 생각하시는건가요? 아니 그보다 오타쿠=남자 라는 공식이 있는 것도 아닌데 어째서 그런 발언을 하시는지 전혀 의향을 파악하지 못하겠습니다 [...]

    • 쓰레기단장 2007/10/31 00: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본문과는 상관없지만, 오덕이라고 나쁜거 아입니다 (흑)..
      뭐랄까, 개인적으로 아는사람들이 아닌 온라인상으로만 보는 분들에게는
      사실 나 오덕이유 라고 밝히기가 꺼려지는게 사실이죠.
      오덕=안여돼의 이미지 때문인거 같습니다.
      ...
      전 오덕이지만(...) 운동 열심히 하고 매일 씻는다구요. (190cm, 86kg)

    • get 2007/10/31 02:03  댓글주소  수정/삭제

      엄훠나;;
      쓰레기단장님 스펙은 176/ 60 정도로 생각했었는데;;

      (사담이지만, 한때는 전파만세에서 마지레스단장격인
      쓰레기단장님을 이해 못한 적도 있었는데 요새는 좀 기다리고 찾게 된다고 해야하나ㅎㅎ;; 암튼 재밌는 분이세요 아는것도 많으시고 여러가지 듣게 되니까요~)

  15. 길손 2007/10/30 12: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왕ㅋ 굳ㅋ

  16. 민트초코 2007/10/30 13: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자중에도 오타쿠 많아요.
    제가 아는 한 소녀는 미연시 매니아 입니다.

  17. Humm 2007/10/30 13: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왕ㅋ굳ㅋ 2

  18. 111 2007/10/31 07: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타쿠보다 동인녀들이 더 싫은데 이상한건가요?

    • 나나미 2007/10/31 10: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마지레스될까바 길게 쓰는건 자제합니다만,
      혹시 남자들끼리 얼싸안는걸 좋아하는 여자들을 말씀하시는거라면 동인녀가 아니라 야오녀입니다.
      동인은 보통 그림그리는 사람들이라더라구요.
      '동인同人'이란 단어는 옛부터 좋은 뜻으로 사용됐는데 왜 나쁜데다가 갖다붙이는지 모르겠습니다.

    • r 2007/10/31 11:57  댓글주소  수정/삭제

      왜냐면 여자 동인들이 내는 동인지의 내용 중에서 야오이의 비중이 매우 높거든요;
      동인은 좋은 뜻이라기보단, 코미케에 내는 동인지의 동인을 지칭합니다. 굳이 따지면 어둠의 물건이 많으니 옛날에는 좋은 뜻이었는지 몰라도 지금은 좀.

    • 나나미 2007/10/31 12:21  댓글주소  수정/삭제

      우선 본의아니게 마지레스가 되어버렸으니, 마지레스를 싫어하시는 분은 읽지 않아도 좋습니다 ㅠㅠㅠㅠ

      R님// 개인적으론 크게 열광하는 장르는 아닙니다만, 여자라면 본능적으로 좋아하는 장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 남성분들이 야동을 즐기시는 것과 같은 이치로요.
      아무튼 한국의 코믹월드에 대해 말씀하시는거라면 여성 참가자분들이 월등히 많은 걸로 알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여성향적인 색이 짙습니다만, 일본은 그 반대 아닌가요? 여기서 코미케를 운운하시면 동인녀=야오녀 라는 공식에 대한 해답으론 더욱 애매해지는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결론은 동인이 그림그리는 사람들의 지칭은 맞습니다만 '야오녀'의 뜻으로 사용하는 것은 잘못됐다는 겁니다.
      그 단어의 의미가 좋다 나쁘다가 중요한게 아니라 잘못사용되고 있는 단어에 대해서는 바로잡아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 r 2007/10/31 12:38  댓글주소  수정/삭제

      일본이라고 여자들이 내는 동인지의 야오이 성향이 약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그 쪽이 원조고 우리 나라는 그 영향을 받은 거죠.
      여성향 동인지의 내용을 생각하면 동인녀=야오녀가 된 것은 그리 잘못 사용된 단어는 아닌 것 같습니다만.. 뭐 야오이가 아닌 동인지를 내는 여성분들에게는 불쾌할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그 비중이 일본이든 한국이든 절대로 다수는 아닙니다; 그리고 뭔가 오해하고 계신 것 같은데, 옛날에는 어떤 의미로 쓰였는지 모르겠지만 '동인'이란 말은 동인지나 코미케와는 떼어놓고 생각할 수 있는 개념이 아닙니다. 동인지를 파는 곳이 코미케이고, '동인녀'의 동인은 동인지의 동인을 의미하죠.

    • 나나미 2007/10/31 13:36  댓글주소  수정/삭제

      R님// 제가 말한 내용을 전혀 잘못 이해하고 계신 것 같은데; '동인'은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란 단어로 변화되었습니다. '동인녀'라는 말은 동인에 대해서 제대로 모르는 사람들의 '동인인 여성은 모두 야오이를 좋아한다!'는 편견에서 기인된 단어입니다. (혹은 실질적으로 그러한 야오이물을 제작하는 것은 동인인 여자들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BL물을 제작하는 여자가 '나는 동인(그림을 그리는 사람)입니다.'라고 자칭한 것이 유래가 되었을 수도 있겠지만요) 동인 외에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이란 뜻을 대체할 수 있는 말이 있나요? 그 말의 본디 뜻이 쇠퇴하지 않은 상황에서 전혀 다른 두 가지 뜻을 하나의 단어로 표현한다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그림을 그리는 사람=BL물 GL물 좋아하는 여자나 남자 라고 생각하세요?

    • 코끼리엘리사 2007/10/31 14:53  댓글주소  수정/삭제

      싸잡아 말하면 말하는 쪽으론 편하지만
      엄한 케이스까지 같이 끌고 들어가게 되죠.
      확실히 동인남,녀라는 표현이 대중화하긴 했지만
      특성을 생각하면 둘을 구분할 필요는 있죠.
      그리고 야오이가 절대 다수라고 생각하시는데
      그건 '야오이가 더 눈에 띄이기때문'이지 않습니까?
      연맥이 있는 쪽에서 보기엔 작가 수는
      반반정도란 느낌이던데 말이죠.
      [작품수로는 애매하지만]

    • Dabih 2007/10/31 23: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마지레스하나 답니다.

      r님 / 옛날에는 어떤 의미로 쓰였는지 모르겠지만 '동인'이란 말은 동인지나 코미케와는 떼어놓고 생각할 수 있는 개념이 아닙니다.
      라고 하셨는데요,동인이란 말의 어원은 사실 그림이 아니라 시문학 창작측에서도 사용하는 그야말로 정식 출판이 아닌 출판물을 지칭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후에 현재에 이르러서는 아마추어로 그림을 그림을 그리는 사람 정도로 의미가 축소되었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본 의미는 확실히 그쪽에서 왔습니다. (진달래꽃으로 유명하신 김소월 시인님께서도 '동인지'를 발행하셨습니다만..(물론 '시집'으로서의 순수창작의 '동인지'이지요.) 현재의 뜻이 와전되었다고해서, 싸잡아서 취급해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_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페이리안 2007/11/15 18:28  댓글주소  수정/삭제

      코미케에 내는것만 동인지라고 하는건 아닌데..(..) 일제치하의 문인들은 그럼...(...)

    • Clyde 2008/02/03 13: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나나미님 // '여자라면 본능적으로 좋아하는 장르라고 생각합니다'라니ㅜㅜ 그건 절대 아닙니다.
      그리고 저도 야오이 좋아하는 사람들과 많이 교류해봤지만 정작 야오녀라는 단어는 별로 못 들어봤는데요. 일단 그쪽 사람들이 스스로를 동인녀라고 많이 합니다. 동인이라는 말 자체는 아마추어 출판물 전체를 포괄하지만 동인녀라는 말의 범위는 그것보다 훨씬 좁죠.

    • 나나미 2008/02/03 18:30  댓글주소  수정/삭제

      Clyde님// 저도 실제로 10년정도 동인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가끔씩 불거지는 '동연녀'문제에 대한 글도 많이 보았고 또 그 문제의 토론의 장에도 많이 합류한 편입니다만, 동인들의 입장에선 '야오녀'를 '동인녀'로 부르는 것은 인정할 수 없다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동인녀'라는 단어는 동인에 여성을 지칭하는 녀가 합쳐져 나타난 단어, 즉 동인 활동을 하는 여자라는 뜻입니다.
      ... 라고 쓰는 와중에 좋은 사이트를 발견했네요. 여유로우시다면 참고하시기바랍니다.

      http://dong-in-girl.lil.to/

      PS. 그리고 여성의 본능을 운운한건 실제로 제 주위의 여성분들 중에서 BL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거나 별로 혐오하지 않는 분들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별 생각없이 적어봤습니다. 물론 저는 좋아하진 않지만 싫어하지도 않는 입장입니다만, 남성분들처럼 'BL을 혐오하는' 여성분들은 많지 않다는 말을 하고 싶었습니다. 남성분들이들이 포르노를 대하는 시각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제대로 표현하지 않아 오해가 빚어진 데에는 반성하고 있습니다.

    • Clyde 2008/02/03 19: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나나미님 // 동인녀라는 단어를 말 그대로 동인지를 발간하는 쪽의 입장에서 사용하느냐, 야오이를 좋아하는 쪽의 입장에서 사용하느냐의 차이인 것 같네요(두 가지가 겹치는 경우에 해당하는 사람이 많기도 하고요). 동인 활동하는 분들의 입장은 알려주신 사이트와 같은 방향이었군요.

      제 주변에는 야오이를 혐오하는 여자들도 꽤 있습니다; 하지만 애니나 만화를 좋아하는 여자들의 경우는 혐오하지 않는 사람이 더 많기는 하죠.

    • 나나미 2008/02/03 20:48  댓글주소  수정/삭제

      Clyde님// 사실 여느 남성 아이돌 그룹의 팬카페에 들어가도 대부분의 팬픽이 동성애물에 가깝습니다. 물론 독자들이 그 것에 열광하기 때문이겠지만; 실제로 여중교, 여고교의 경우엔 학교에서 BL물을 돌려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학생의 경우엔 이런 현상이 많이 나타납니다만, 사실 성인 여성분들 사이에선 그런 영향이 크지 않습니다. 저도 주위에 성인 여성분들이 대부분이다보니 딱히 BL물을 좋아하시는 분은 거의 없습니다. 아마 Clyde님의 경우에도 어느정도 나이가 차신 분들이 대부분이 아닌가요?

      ... 아니 그런데 실 이 문제에 있어서는 도저히 일반인들의 잘못된 인식이 고쳐지지 않아서 포기하고 있던 논제 중의 하나라 더이상 이런 리플도 달고 싶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이 쯤에서 끝내주실 수는 없나요?
      리라하우스에서 의미없는 마지레스는 별로 달고 싶지 않아요 O<-<

    • 후와후와 2008/02/26 16: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뭐 다들 아시겠지만
      여자들은 야오녀보다 오타쿠를 더 싫어하죠
      남자들은 그 반대고
      아닌 분들도 있겠지만 솔직히 여자입장으로서
      백합물보다는 차라리 BL이..ㄷㄷ

  19. 그럼 2007/10/31 16: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오이를 좋아하는 여자
    상당히 다수. 아주 많이 있다.
    오타쿠 아냐!

  20. 고고싱 2007/11/01 10: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오이를 보면서 히히덕거리는 여자들 정말 혐오스럽다

  21. get 2007/11/01 14: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나미/'여자라면 본능적으로 좋아하는 장르라고 생각합니다' -> 노노노-_-;;

    • 나나미 2007/11/01 17: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분명 저거 쓰면서도 여기에 태클 걸리겠네 싶었던 문장이지만 =ㅂ=;;;
      언제든지 예외는 존재하는 법이니까 당연히 싫어하는 분도 있기 마련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게다가 본능적으로 좋아하는것과 즐기는것의 차이는 또 크구요<-......

    • 보안관조수 2010/08/25 11: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나나미/본능에 예외가 어딨습니까 ㅡㅡ;;
      예외가 있다면 본능이 아니지요.
      아무데나 본능이란 말 막 갔다 붙이시기는 ㅡㅡ;;
      제 주변엔 야오이의 야 자도 모르는 여자애들도 수두룩한데요=_=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
      3년이 다 되가는 리플 볼리가 없겠지만...

    • 나나미 2010/08/26 06:16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가아끔 눈팅만 하다가 우연히 제 이름이 거론된 리플이 메인에서 보여서 몇년만에 여기서 글써보네요.
      왜 활동도 않는 이곳에서, 또 이런 무의미한 주제로 글을 남겨야 하는지 심히 의문이지만요.

      본능에도 예외가 존재한다고 봅니다.
      본능은 선천적으로 타고난 어떠한 기질이나 성향을 이야기하는 것이지, '전인류 공통'이란 의미로 사용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으로 나타나는 성향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 만큼 당연히 사람마다 차이가 나는 것이 당연하다고 봅니다.

      많은 남성들이 야동을 보거나 애인과의 스킨십 등에서 발기할 때 등에 '남자의 본능'이다. 라고 많이들 표현하시죠. 정말 남자라면 누구나 다 100% 그렇기 때문에 그리 표현하나요?
      물론 비약이 좀 있었다고 봅니다만, 위의 댓글들에서 해명한 바와 같이 다수의 여성이 그러한 성향을 지니기 때문에(그러한 성향을 광적으로 좋아한다는 의미가 아닌, 남성에 비해 거부감을 느끼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나온 표현이었습니다.

      애당초 전 야오이라는 것에 거부감이 없었을 뿐, 그런걸 즐기는 입장이 전혀 아니었는데 왜 이런 귀찮은 일에 발벗고 나섰는지 세월이 흐른 지금 보니 이해가 되지 않네요 -ㅅ-

    • 작은앙마 2010/08/26 13:01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ㅎ 본능이면 어떻고 뭐면 어떻고...


      그나저나.. -_-; 개인적으로


      본능적으로... 라기보단..
      본능과는 달리 예외적으로
      야오이를 좋아하는 여자들이 있다.. 라고 생각하고 싶군요..
      다만 요즘시기에 그 수가 조금 늘었을뿐... 뭐랄까.. 무슨 만화적(?) 표현으로 따지만 세기말 현상.. ㅎㅎㅎㅎㅎㅎ

  22. a 2008/09/07 14: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자들이 야오이를 좋아하든 말든 상관없지만
    제발 나에게도 관심좀 가져줬으면.

  23. 10일더미래인 2008/10/27 03: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다 코나타라고 생각하면 곤란해